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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 가맹점 상생 위한 ‘서비스 교육팀’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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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가 전국 2,000여 가맹점에 대한 서비스 교육을 체계화,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이디야커피 이용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비스 교육팀’을 신설했다.

이디야커피는 서비스 교육을 전담하는 ‘서비스 교육팀’ 신설을 통해 가맹점과의 현장 소통과 상생을 강화하고, 전국 2,000여 매장의 서비스 만족도 제고에 나선다. 어느 매장을 방문하든 일관성 있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 

▲ 제공=이디야커피

이를 위해 이디야커피는 여러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담당하던 교육 및 지원 내용을 ‘서비스 교육팀’으로 일원화하고,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채용해 기존 교육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했다. 

첫 번째 시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 하반기에는 가맹점 운영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수퍼바이저’에 대한 역량 강화와 매장 위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이 시행된다.

수퍼바이저는 정기적으로 가맹점에 방문해 위생점검 및 매장 운영에 관한 각종 노하우 제공, 본사와 가맹점 간의 커뮤니케이션 등 핵심 역할을 한다. 수퍼바이저의 역량 강화는 곧 가맹점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며 본사와 가맹점 상생의 첫 단추다. 따라서 서비스, 위생 등 다양한 역량을 갖춘 종합 컨설턴트로 수퍼바이저를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를 찾아주시는 고객 분들이 전국 2,000여개 이디야 매장 중 언제 어느 곳을 방문하셔도 언제나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가맹점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이디야커피랩(EDIYA COFFEE LAB)을 열고 가맹점 수익 증대를 위한 경쟁력 있는 신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사내제안제도인 ‘막뚫굽펴’ 시행으로 현장의 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가맹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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