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14년간 이어온 커피 열정, 토프레소의 성장 비결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토프레소는 2004년 ‘순천향대학교 1호점’을 시작으로 14년째 커피만을 고집해 온 국내 순수 브랜드이다. 2016년 기준 국내외(중국 5개: 베이징 오픈 준비 중, 태국 1개, 직영점 1개) 26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토프레소의 성장 비결이 남다르다.

매년 무수히 많은 브랜드가 생겨나는 커피 업계에서 토프레소가 14년이란 긴 시간을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는, 7일 이내 제공되는 ‘커피의 신선함’을 꼽을 수 있다.

토프레소는 업계 최초로 2008년 자체 로스팅 시스템을 구축하여 가맹점으로부터 당일 주문 받은 수량만큼의 신선한 원두를 당일 로스팅하여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커피가 고객에게 제공되기까지 원두의 신선함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로스팅 후 7일 이내 판매’라는 토프레소만의 원칙을 고수한다.


토프레소 원두는 100% 아라비카 품종 중에서도 엄선된 등급의 생두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로스팅 시스템을 구축한 뒤 10년이란 긴 세월 동안 전문가의 숙련된 로스팅을 통해 다른 커피 매장에서 맛볼 수 없는 최상의 커피 맛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마음 또한 사로잡았다.

이와 더불어, 토프레소는 재료 본연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Made in Our Kitchen’ 슬로건 아래 홈메이드 방식의 신선한 수제 샌드위치를 주문과 동시에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판매하도록 한다.

체계적인 재료 및 판매 관리는 토프레소 메뉴의 품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토프레소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기본이 중심이라는 토프레소 오종환 대표는 "‘신선한 커피’라는 경쟁력은 꾸준히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해올 수 있었던 변치 않는 핵심 원동력 중의 하나이며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품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습니다.”라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소자본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토프레소'는 오는 9월 20일 (수요일) 오후 2시, 토프레소 커피 아카데미실에서 예비 창업주를 대상으로 본사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커피 아카데미실1층에는 토프레소 한남 직영점이 있어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 주력 판매 상품 등을 직접 살펴볼 수 있으며 향긋한 커피와 샌드위치, 디저트 등 토프레소 메뉴 시식, 시음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가맹 문의 및 사업 설명회 사전 신청은 토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참고.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