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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밥으로 즐기는 도시락 반찬 … 본도시락, 일품반찬 ‘인기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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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한식 프랜차이즈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증가 등 소비 환경의 변화로 도시락 정식 외에 반찬 메뉴 판매량 및 매출이 상승한것으로 분석됐다.

본도시락에 따르면 전국 매장을 대상으로 반찬 메뉴의 판매량 및 매출을 조사한 결과, 2017년 1분기(1월~3월) 5만777개 대비 2분기(4월~6월) 반찬 판매량은 8만532개로 약 5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판매금액으로 합산하면 약 78% 성장한 수치다. 특히 7월에는 3만1520개 수량을 판매하며 월별 최대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는 올해 초인 1월(1만5,276개)과 비교했을 때 106% 신장한 것으로 집계된다. 


장을 볼 시간이 없는 맞벌이 부부와 소량 포장된 먹거리를 찾는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간단하게 사 먹는 반찬 제품이 각광을 받으며 도시락 메뉴의 반찬만을 따로 구입해 집밥을 차리려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굳이 요리하지 않더라도, 매장에서 방금 조리한 다양한 반찬류를 편리하게 소량씩 구매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본도시락의 반찬 메뉴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도시락은 밑반찬으로 제공하는 특선반찬과 젓갈반찬 외에도 ‘더덕장어 보양한정식 도시락’의 ‘더덕장어구이’만을 일품반찬으로 제공하고 있다. 

‘숯불제육구이’, ‘영양버섯불고기’, ‘오징어바싹불고기’, ‘한라봉소스수작돈까스’ 등 본도시락 인기 메뉴의 메인 반찬만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취향대로 좋아하는 반찬만을 구입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건강하게 밥상을 구성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이진영 경영지원실장은 “본도시락의 일품반찬 메뉴는 주문 즉시 조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제품의 신선도나 따뜻함이 오래 유지될 수 있어 집에서 차리는 밥 반찬으로 즐기기에 좋다”라며 “향후 일품반찬 메뉴 구성을 강화하는 등 맛과 간편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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