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제주의 천연 자연을 담은 스타벅스 전용 음료와 푸드를 만나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대표적인 관광지인 제주도의 특색을 반영해 지역 특산물로 개발한 전용 음료와 푸드 총 9종을 제주 지역 15개 매장에서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한 제주 전용 음료는 '제주 한라봉 그린 티 셔벗', '제주 여름 레모네이드', '제주 말차샷 라떼', '제주 호지샷 라떼', '제주 말차샷 크림 프라푸치노', '제주 호지샷 크림 프라푸치노' 등 총 6종이다.
▲ 제공=스타벅스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제주 전용 푸드는 7월 18일 출시 예정으로 '제주 감귤 치즈 케이크', '당근 현무암 케이크', '한라봉 오름 데니쉬' 등 3종이다.

제주 전용 음료와 푸드는 제주 지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산물에 대한 고객 의견과 선호도 분석을 바탕으로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다. 제주 푸드의 경우 컨셉을 정하기 위해 올해 4월에 진행한 마이 스타벅스 리뷰 및 파트너 설문에 대한 빅 데이터 분석과 현지 시장 조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주 식자재인 감귤, 한라봉, 말차, 호지차, 당근과 지역 특색 이미지인 한라산, 현무암 등의 키워드를 뽑아내 상품 개발에 접목시킬 수 있었다. 또한, 선정된 제주도 대표 특산물을 활용해 제주의 자연 환경과 이미지에 어울리는 색상과 시각적 특징을 만들어내고 제품명에 반영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박현숙 카테고리 음료팀장은 “스타벅스는 국산 원재료를 활용하여 한국적 특색을 살린 제품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우리 농가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오직 제주도 스타벅스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제주도만의 색깔을 경험 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