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롯데홈쇼핑, 개그맨 출신 쇼호스트 앞세워 이색 콘텐츠 확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롯데홈쇼핑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넌 누구냐 맨인모기’ 등 코믹한 영상을 통해 모그원 모기퇴치기 레펠로(3만원 대) 등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한다. /사진=롯데홈쇼핑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롯데홈쇼핑이 채널 다변화에 맞서 ‘개그맨 출신 쇼호스트’, ‘유튜브 스타’, ‘코믹영상’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쇼핑을 접목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는 22일(목) 오후 6시부터 KBS 개그맨 공채 출신인 복현규 쇼호스트가 TV홈쇼핑에서 판매 예정인 신상품들을 미리 체험하고 특장점들을 소개하는 SNS 라이브방송 <복군의 신상털기>를 소개한다.

이 방송은 롯데홈쇼핑 공식 페이스북, 복현규 쇼호스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주 목요일마다 1인 방송 형식으로 진행된다.

첫 방송에서는 29일 TV홈쇼핑에서 판매 예정인 ‘장어구이’, ‘여신 브러시’를 복현규 쇼호스트가 고객들의 의견을 토대로 상품을 시연하고 정보도 공유한다. 또 방송 중 복볼복 게임 등을 통한 미션 수행으로 재미를 더하고 시즌별로 ‘여름특집 수영장 방송’, ‘납량특집 폐가 방송’ 등 특별방송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4일(수)부터는 71세 뷰티 유튜브 스타로 유명한 ‘박막례 할머니’가 직접 출연하는 <막례쑈>를 진행하고 있다. <막례쑈>에서는 박막례 할머니가 롯데홈쇼핑 단독 상품들을 직접 사용하며 직설적이고 거침없는 화법으로 솔직한 평가와 사용법을 소개한다. 박막례 할머니의 독특한 화장법과 스탭들과 옥신각신하는 모습 등을 여과 없이 전하는 <막례쑈>는 공식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130만뷰 이상을 돌파하며 2030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 롯데홈쇼핑 앱에서는 지난 15일(목)부터 코믹영상, 상황극 등 재미있는 영상과 상품 판매를 연계한 이색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룸’을 선보이고 있다. 매주 시즌/테마 별로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상품을 3~6개씩 소개하고 상품에 대한 특징, 포인트, 일상 속에서 활용되는 모습, 사용법 등을 30초 분량의 스토리텔링 영상으로 보여준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바캉스’, ‘다이어트’, ‘여행준비물’ 등의 주제로 ‘넌 누구냐 맨인모기’, ‘우리집에서 아이스크림 먹고 갈래?’, ‘남자친구가 페디큐어를 해준다면?’, ‘김주부vs나달인, 짐싸기 승자는?’ 등 코믹한 영상을 통해 ‘모그원 모기퇴치기 레펠로(3만원 대)', ‘롤리 아이스크림팬(1만원 대)’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소개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영상 콘텐츠를 확인하고 제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유혜승 롯데홈쇼핑 방송컨텐츠부문장은 “최근 TV홈쇼핑이 젊은 고객층 확보를 위해 단순 판매 방송에서 벗어나 이색 콘텐츠 개발, 채널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롯데홈쇼핑은 개그맨 출신 쇼호스트, 유튜브 스타 출연 영상, 코믹영상을 활용한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통한 즐거운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들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효선 rahs1351@mt.co.kr  | 

안녕하세요. 증권팀 박효선입니다. 많은 격려와 질책의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