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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통시장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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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6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이 함께 '전통시장 외국인 관광객 유치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 전통시장 관광테마 발굴 및 외국인 대상 관광상품 개발, ▲ 해외 고객 유치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및 해외 홍보, ▲ 전통시장 해외고객 수용을 위한 기반 여건 조성 등이 추진된다.

▲ 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구체적으로 공단이 지원하는 글로벌명품시장 등을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 방문 시 특전을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전통시장 투어상품개발, 가이드 북 등을 제작․배포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전통시장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과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종합안내소 및 전통시장 관광안내통역사 운영 등 수용태세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대표시장들이 세계적인 시장으로 도약하고 우리나라가 관광강국으로 정착하는데 크게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관광공사는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관광산업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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