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커피베이, 카페 창업 성수기!? 사계절 통하는 경쟁력 있어야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부터 여름까지는 카페 창업의 성수기로 통하지만, 전문가들은 성수기 준비 못지않게 다가오는 비수기를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어 시즌별로 지속적으로 히트 메뉴를 출시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를 향한 예비 창업자의 관심이 뜨겁다.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신메뉴들로 사계절 내내 성수기 효과를 거두는 브랜드다. 커피베이는 혼커족(혼자 커피를 마시는 사람)과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 등 계절에 상관없이 커피와 카페 문화를 즐기는 소비자가 매년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사계절 통하는 매출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커피베이는 기본적으로 커피 맛의 차별화를 위해 다섯 가지 아라비카 원두의 고유한 맛과 향을 살리는 미디엄 로스팅 방식을 고수하고, 자체 로스팅 플랜트를 통해 가맹점에 고품질의 원두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커피베이의 고소함이 특화된 마일드 커피는 실제 커피베이의 신규 매장 점주들이 커피베이를 선택하게 한 중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으며 원두커피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브랜드 성장세도 함께 높아지는 효과를 누렸다.

커피 외에도 시즌별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것은 커피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의 발길을 잡는데도 한몫했다. 커피베이는 그간 가성비 좋은 음료 및 디저트를 꾸준하게 출시하는 것과 동시에 ‘왔다! 장보리’, ‘학교 2015’, ‘치즈인더트랩’, ‘시그널’ 등의 PPL(간접광고)과 같은 마케팅 등을 진행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왔다. 

특히 지난 가을·겨울 시즌에는 인기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과 MBC 주말가족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제작지원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했다.

이 밖에도 커피베이는 신규 가맹점 본사 지원 시스템, 실무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 물류 시스템 강화, 매출 관리 등 사계절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하며 가맹점주들이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커피숍 창업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커피베이는 현재 여름 성수기 대비뿐만 아니라 사계절 통하는 매출 증대 전략을 세우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성수기 또는 유행에 맞춰 반짝 뜨고 지는 아이템보다 사계절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카페 프랜차이즈로 성공 창업에 한걸음 더 다가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는 최근 자체 멤버십 서비스인 멤버스 앱을 출시해 모바일 서비스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커피베이 멤버스 앱은 음료 10잔 구매 시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이 자동 증정되는 스탬프 쿠폰 기능과 선불카드 기능을 동시에 담아 재방문율을 높이고 충성 고객 확보를 꾀할 계획이다. 

커피베이는 이번 멤버스 앱 출시를 기념하여 5월 31일까지 멤버스 앱에 1만 원 이상 충전 시 아메리카노 한 잔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로 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