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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테크X바로고, 고객과 라이더분들을 위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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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플랫폼 기반의 당일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륜 물류 업체 바로고는 주문배달 중개플랫폼 서비스 업체 푸드테크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4일에 체결된 협약으로 푸드테크는 기존 치킨, 피자 쪽으로 치중 되었던 가맹점에서 바로고 라이더분들의 인프라를 활용해 더욱 폭 넓은 브랜드로 가맹점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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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바로고는 기존 주문 정보를 이중으로 입력하던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여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배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가맹점주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라이더분들에게도 좀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배송할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푸드테크는 교촌치킨, BBQ치킨, bhc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피자알볼로, 스쿨푸드 등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배달POS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프랜차이즈 매장의 배달POS와 네이버, 카카오(씨엔티테크), 요기요, 시럽테이블 등 주문을 연동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로고는 전국 240여개 지사, 15,000여명의 배송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 월 150만 건 이상의 주문량을 달성하였다. 버거킹, KFC, 놀부, 베스킨라빈스, KT, 세정, 크리스챤디올 등과 제휴를 맺고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푸드테크(유니타스) 강병태 대표와 바로고 이태권 대표를 비롯한 양사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전국적인 배송 인프라를 보유한 바로고는 푸드테크의 주문배달 중개플랫폼과 API 연동을 해 배달POS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전국 1만여 개의 가맹점과 시너지 발휘 효과를 기대해 성사되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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