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봄바람 타고 온 불청객 미세먼지…도심 속 쾌적한 키즈존 어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봄바람과 함께 찾아온 불청객 ‘미세먼지’로 인해 쾌적한 쇼핑몰 속 키즈존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특히 복합쇼핑몰은 날씨에 영향 없이 항상 쾌적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맘스타그램 속 체크인 장소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쇼핑몰에서는 아이가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키즈 시설 할인 프로모션부터 페스티벌, 이색 전시회까지 풍성한 프로모션을 선보여 가족단위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 유명몰에선 아이가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키즈 시설 할인 프로모션부터 페스티벌, 이색 전시회까지 풍성한 프로모션을 선보여 가족단위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제공=타임스퀘어)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타임스퀘어, 어린이 직업체험관 ‘키즈앤키즈’ 4월 프로모션 ‘풍성’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미세먼지를 피해 실내 나들이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키즈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타임스퀘어 내 어린이 직업 체험관 ‘키즈앤키즈’는 스포츠, 방송, 패션 등 총 6개 스테이션이 테마별로 구성돼 있으며, 약 24가지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다. ‘키즈앤키즈’는 4월 입장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패키지를 선보이고,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4月 만4세 특별할인 패키지’를 통해 만 4세 자녀를 둔 가족 고객에게 평일2부·주말1부·주말2부 반일권을 최대 49% 저렴하게 판매한다. 어린이의 나이 제한 없이 최대 41%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4월 가족권 패키지’도 선보이며, 4월 입장 고객 중 카카오플러스 친구 추가를 신청해주신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또 타임스퀘어 내에는 친환경 캐릭터 키즈카페 ‘딸기가 좋아’도 입점돼 있어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딸기가 좋아’는 인기 캐릭터 ‘딸기’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 테마파크로, 놀이와 체험, 문화와 교육이 어우러진 복합 키즈 공간이다.

◆ 롯데몰 은평, 봄 시즌 페스티벌 ‘판타스틱 키즈월드’ 개최 

롯데몰 은평 3,4층에 위치한 롯데월드 키즈파크가 봄 시즌 페스티벌 '판타스틱 키즈월드'를 개최한다. 이번 시즌은 내 아이 주인공 만들기를 테마로 6월 18일까지 진행하며 참여형 공연과 방송국 미션수행 등 내 아이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월드 키즈파크의 인기 콘텐츠인 공연에 참여하는 ‘언더씨 히어로 킹덤’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공연 중 하나인 캐릭터 플래시몹의 일원으로 관중들 앞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자에게는 이용시간 30분이 추가되며, 접수는 당일 정산소에서 할 수 있다.

'판타스틱 키즈월드'를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4월 우대도 있다. 롯데그룹 50주년을 맞이해 67년, 77년, 87년, 97년, 07년 고객은 동반 1인까지 25% 할인(어린이 1만8750원/어른 9000원)된다. 롯데월드타워 오픈을 기념해 주민등록번호에 1,2,3이 모두 포함되는 고객은 어른·어린이 동반 티켓이 2만7700원, 2개 포함 시에는 3만원에 이용 가능하다.

◆ 현대백, 어린이책미술관 ‘칼데콧이 사랑한 작가들’ 전시회 운영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오는 6월 25일까지 ‘칼데콧이 사랑한 작가들’ 전시전을 개최한다. '그림책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칼데콧상은 전세계 그림책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이번 전시전에서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제리 핑크니의 원화를 비롯해 칼데콧상 수상 작가 12인의 회화 등 미술작품 총 59점과 역대 수상 도서 80권을 선보인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교육목표에 맞춰 읽고, 쓰고, 그리는 교육활동을 통해 미술 책 작품 속의 글과 그림의 의미를 이해하고 느낌을 스스로 표현해보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시기간 중 미술관 내에 입체 모형으로 새로운 공간을 구성해보는 ‘공간 포착 스튜디오’와, 출판 도서를 읽어볼 수 있는 서재, 퍼즐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예술체험활동도 참여할 수 있다. 전시 관람료는 6000원이며 자세한 정보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방 타임스퀘어 영업판촉팀 윤강열 차장은 “최근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자녀의 새학기 증후군을 우려하는 부모들이 늘면서 아이와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키즈 관련 콘텐츠들이 주목 받는 추세”라며 “타임스퀘어는 단순한 쇼핑 공간의 개념을 넘어 자녀와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체험 장소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