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본도시락, 특수상권 오픈 주력해 … 야구장에서 인기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일반 매장과 달리 수원세트, KT세트, 위즈파크세트 등 총 3개 구성으로 판매 예정
향후 휴게소 및 KTX, 리조트 등 다양한 특수상권 내 매장 입점 목표

본아이에프(대표 김인호)의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인 '본도시락'은 수원 KT가 홈경기장으로 사용하는 ‘KT위즈파크’ 야구장에 새롭게 매장을 입점했다.

이번에 입점하는 본도시락 수원 KT위즈파크점은 일반 매장과 달리 숯불제육구이 도시락, 부대볶음 도시락, 치킨마요 도시락, 케이준치킨샐러드, 한컵과일 등 인기 메뉴 5종을 수원세트, KT세트, 위즈파크세트로 구성해 판매된다.

가격은 각각 수원세트 1만8천원, KT세트 1만5천5백원, 위즈파크세트 1만4천5백원. 이에 따라 KT위즈파크를 찾은 야구팬들은 경기장 내에서 야구를 관람하며 간편하게 도시락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 본도시락은 중장기적인 특수상권 출점 전략을 세우고 휴게소, KTX, 리조트 등 다양한 특수상권 내 매장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공=본도시락)

특히 일반 로드 상권에서 벗어나 KTX 역사를 비롯한 터미널, 전시장 등 특수상권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 본도시락은 2만2천석 규모를 갖춘 수원 KT위즈파크 내 입점을 통해 야구 관람객들의 도시락 수요를 만족시키고 안정적인 매출까지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도시락은 일산킨텍스점, 동대구역사점, 고양터미널점 등 총 6개의 특수상권 매장을 운영 중이며, 현재 오픈한 특수상권 매장의 경우 유동인구는 물론 도시락 수요가 많아 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이는 특수상권의 특성과 도시락이라는 아이템의 특성이 잘 맞아 떨어지면서 매장 운영에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분석된다.

향후 본도시락은 중장기적인 특수상권 출점 전략을 세우고 휴게소, KTX, 리조트 등 다양한 특수상권 내 매장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특수상권 입점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상권에 적합한 맞춤형 메뉴 개발 및 운영시스템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