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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마루, 치르치르 등 한국 외식프랜차이즈 …대만에 한국의 외식트렌드 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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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국내 외식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3월 16일부터 1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2017 타이베이 프랜차이즈 박람회 (2017 Taipei International Chain & Franchise Spring Exhibition)'에 참가중이다.

외식산업과 프랜차이즈가 발달한 대만도 K-POP, 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의 영향으로 한국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만에 진출한 외식기업은 2015년 7개에서 2016년 17개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만 최대 규모인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aT는 ‘구이가’, ‘피자마루’, ‘야들리애치킨’, ‘불고기브라더스’, ‘스피드런치박스’, ‘포메인’, ‘서래갈매기’, ‘치르치르’등 국내 유망 외식 브랜드로 한국관을 구성하여 사업 파트너 발굴을 위한 홍보 및 상담활동을 진행한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대만은 우리 농식품 수출 7위의 주요 교역국이자 한국의 고기 전문점으로부터 디저트 카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외식 브랜드가 진출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를 비롯해 외식업계가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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