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마음골프-지스윙 합병, 스크린골프 업계 강력한 2위 기업 탄생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스크린골프 브랜드 티업비전 서비스로 업계 2위를 달리고 있는 마음골프(대표 문태식)가 지스윙(대표 최환동)과의 합병을 발표했다. 양사는 지난 2017년 1월 6일 합병을 위한 기본합의서에 서명하였으며, 신규 법인명은 마음골프로 현 마음골프의 문태식 대표가 대표직을 맡게 된다.

이번 합병을 통해 마음골프는 업계 2위의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된다. 현재 티업비전은 전국에 900여개 매장, 지스윙은 400여개의 매장에서 서비스 중이며 양사의 점유율을 합치면 20%로 껑충 뛴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스크린골프 시장에서 골프존의 독주를 견제할 수 있는 대형 업체가 탄생하는 지각변동이 예상되며, 점주는 물론 스크린골프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도 많은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마음골프 로고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마음골프와 지스윙 양사는, 자체 개발 센서로 사실적 타구감을 재현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티업비전’과 친환경 에코룸을 내세운 ‘지스윙 프리미엄’ 등 각 사의 역량이 모여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신규통합법인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판로를 개척하고, 한층 강화된 서비스가 더해지면서 신 성장동력 확보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마음골프는 티업비전과 지스윙 게임 특성에 따른 고객 선호도를 감안해 기존대로 서비스를 운영하되, 사용자 계정을 통합하여 티업비전 매장에서도 지스윙 서비스를 이용하고, 지스윙 매장에서도 티업비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합병 후 커진 회사의 위상에 걸맞게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보다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 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점주들을 전력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업계 내 합리적인 경쟁 생태계 조성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음골프 문태식 대표는 “이번 마음골프의 지스윙 합병은 국내 스크린골프 시장에서 비정상적으로 유지됐던 골프존의 지배력을 흔들고, 스크린 골프 생태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앞으로 점주에게는 수익 극대화를, 고객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티업비전과 지스윙의 장점을 결합한 차별화 된 차기 버전의 연구개발에도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