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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도시락도 모바일 선물이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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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외식 업계에서 선보인 모바일 상품권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본죽, 본도시락 등을 운영하는 국내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공식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트본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제공되는 모바일 상품권의 판매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 기간 대비 약 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간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것은 물론 자사 브랜드인 본죽과 본도시락의 메뉴가 이색적이면서도 간편한 선물 아이템으로 주목 받으면서 나타난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본죽은 수능을 앞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7일까지 불낙죽 메뉴의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144% 증가하며 수험생들을 위한 건강식 선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본도시락의 경우에도 매장에서 판매하는 ‘쇠고기 미역국 도시락’을 ‘생일엔 미역국’이라는 컨셉의 모바일 상품권으로 소개함으로써 이색적이고 의미 있는 생일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본아이에프 이진영 경영지원실장은 “본죽과 본도시락의 메뉴들이 보양식 및 수능 선물, 생일 선물 등 여러 가지 이색 선물로 주목 받으면서 자사 모바일 상품권의 판매량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다가오는 연말에는 동지, 크리스마스, 각종 송년회 등 다양한 행사 있는 만큼 모바일 상품권의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본아이에프의 공식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트본은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선물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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