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반찬가게 창업 ‘진이찬방’, 12월 대구창업박람회 참가

기사공유
프랜차이즈 반찬전문 창업브랜드 ‘진이찬방’이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구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최근 들어 창업문의가 쇄도하며 창업 비수기임에도 가맹계약이 이어지고 있는 진이찬방은 150여가지의 다양한 반찬과 국, 찌개 등을 원스톱으로 공급하는 국내 대표 반찬전문브랜드이다.

또한 기존 경쟁업체와는 달리 매일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가정식반찬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가맹점주는 이를 위해 창업시 조리교육 이수를 통해 초보자도 전문가로 만들어주는 손쉬운 조리법, 체계적인 매뉴얼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Take-Out을 중심으로 가족, 부부창업 위주의 운영 방식은 인건비 절감과 함께 원활한 매장운영이 가능한 점에서 타업종에 비해 유리한 면을 지니고 있다.

인천 본점을 비롯 70여개의 가맹점을 돌파한 진이찬방은 10평대의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점을 장점으로 서울과 경기를 기점으로 전라, 충청, 경남, 경북 등 전국적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전국적인 가맹점의 성공적 창업은 주변 지역으로의 자연스러운 확산을 유도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가맹사업의 가속화에 집중하고 있는 진이찬방은 이번 박람회에서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주들에게 관련 업종 창업을 위한 사업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구창업박람회에서는 브랜드 컨셉트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부스를 꾸미고, 본사 전문인력을 부스에 배치해 다수의 성공사례 및 본사의 지원시스템, 브랜드 성장성, 광고 지원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한다는 계획이다.

소자본 반찬창업 ‘진이찬방’의 관계자는 “경상도권 지역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수도권 지역의 예비창업자들보다 창업정보를 많이 얻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매우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하면서, “무엇보다 ‘진이찬방’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자세히 볼 수 있어서, 현재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