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특성 살린 …저렴한 비용 IT솔루션 구축가능해져

기사공유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이 가맹점의 POS 및 다양한 IT솔루션을 활용해 회계, 주문, 발주, 가맹점 관리 등의 ERP시스템 도입이 주목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을 위한 ‘영림원 지니어스 클라우드ERP’를 소개하는 세미나가 지난 17일, 프랜차이즈 기업브랜드 관계자 30여명이 초청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에서 영림원은 ERP는 프랜차이즈 기업 브랜드를 위한 서비스로 효율성을 높여, 필요한 모듈만 선택가능하면서 월유지보수를 통한 경제성을 높인 상품을 소개했다. 또 시스템구축을 위해 영림원측은 주2회 컨설팅을 통해 완성시키는 모델을 제시했다.

영림원 ERP 클라우드에서 제시한 모듈은 전사관리, 인사관리, 급여관리, 회계관리, 영업관리, 물류관리, 수출관리, 생산관리, 외주관리, 구매관리. 원가관리, 경영계획이다.

한편, 영림원 지니어스 ERP클라우드 서비스는 KT클라우드서버를 활용해 가맹점이 WEB 및 모바일 스마트폰을 통한 발주와 POS의 주문판매까지 업무프모세서 자동관리 시스템으로 업무효율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승실 영림원 ERP 이노소프트기술 대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IT솔루션을 활용한 변화된 시스템도입으로 투명한 경영관리부터 앞으로 기업발전을 위한 경영전략기반까지 구축하는 프랜차이즈 방안을 제시했다.”라며 “그동안 고비용으로 도입이 어려웠으나 이번 클라우드서비스는 저렴한 비용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현재 영림원 ERP서비스는 전국 250여개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는 샌드위치 커피전문 브랜드인 '토프레소'와 '전설의 치킨'이 사용중 또는 구축중에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