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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모바일 패션 서비스 강화… 18개 코너를 '한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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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11번가가 모바일에 특화된 맞춤형 패션코너인 ‘패션’ 탭을 신설, 모바일 패션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6일 밝혔다.

11번가는 패션 탭에서 11번가 내 서비스되고 있는 18개 패션코너의 상품을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더불어 모바일에서만 가능한 상품검색, 추천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신발’의 경우 사이즈별 검색 기능을 신규 적용했으며, 일부 패션잡화에 대해서는 ‘상품 모델별 최저가’(동일한 상품을 파는 셀러 중 가장 저렴하게 파는 셀러 정보 제공)까지 찾아볼 수 있다. 더불어 ‘가격대별(최저가~최고가 지정)’, ‘브랜드별’로는 물론 ‘유통업체별(백화점, 몰, 마트 등)’ ‘혜택·배송별(무료배송 등)’ 등 세분화된 검색값 지정이 가능해, 원하는 패션 상품을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성별과 연령대별(10대~40대)에 따라 고객들이 많이 클릭한 상품 톱50(6시간 주기로 업데이트) 정보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20대 여성이 많이 본 상품’과 ‘30대 여성이 많이 본 상품’을 따로 볼 수 있어 연령대별 맞춤 아이템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선물 구입 시에도 구매가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패션 큐레이션‘ 기능도 강화했다. 연예인들이 입은 브랜드, 유행 스타일 등 패션 MD가 선별한 정보를 모아 패션 블로그, 매거진처럼 꾸며놓은 ‘트렌드’ 코너가 대표적이다.

11번가 심석 패션 유닛장은 “작은 모바일 화면으로 의류부터 잡화까지 다양한 패션상품을 쇼핑하는 고객들의 구매 패턴에 맞춰, 모바일에 최적화된 패션 종합코너를 신설하게 됐다”며 “패션 콘텐츠 영역을 강화하고 전문 MD가 추천하는 경쟁력 있는 상품구성 등으로 모바일 패션 부문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진현진 2jinhj@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IT 담당 진현진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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