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뉴욕 야시장, 중국 천진 MFC 계약 체결… 차별화와 접근성 용이한 가성비 메뉴 인기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국내에서 가성비와 트랜드 리더로 프랜차이즈 업계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리치푸드㈜의 ‘뉴욕야시장’의 확산 추세가 예사롭지 않다.

지난 SETEC 창업 박람회에서도 예비 창업자들에게 선풍적인 관심과 창업 문의로 가장 붐빈 브랜드로 성공리에 마쳤는데, 지난 홍대 직영점이 오픈 이후 연일 만석으로 국내외 고객들과 SNS 상에서 꼭 가서 맛보아야 할 곳으로 소개되고 있어 그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 지고 있다.

뉴욕 야시장이 빠른 시간내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확장하게 된 데에는 리치푸드 본사의 지속 가능하며 진취적인 회사 경영을 통해 현장 중심적인 핵심가치관리와 원칙과 기본을 철저히 준수하겠다는 여 영주 대표의 원칙 경영의 결실이기도 하다.

이번 중국 천진의 MF 계약은 젊음의 패기로 글로벌을 오가며 비즈니스를 하는 중국 천진의 ‘자어찬음관리 유한 공사’ 법인의 왕붕 대표가 직접 한국의 매장을 여러 차례 오가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로의 역량을 직접 조사하였고, 천진의 특성상 젊은 소비자층에서 감성적인 외국의 문영을 받아 들이는 취향이 중국내에서 가장 빠르과 확산을 통해 사업 확대가 가능하다는 분석 결과이다.

직접 한국의 뉴욕 야시장 매장을 경험하고 운영 상황을 면밀하게 검토후 중국의 젊은이들에게 충분히 어필하고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스몰 플레이팅된 음식과 수제 맥주를 즐기는 추세에 잘 부합된다는 왕붕 대표의 생각에 맞게 뉴욕 야시장은 현재 서울 홍대 및 보라매 일산의 백석 및 호남지역의 충장로와 금호,목포까지 매장을 확산중이며, 올해100여점이 새롭게 오픈될 예정으로 빠르게 가맹점을 넓혀 가고 있다.

MFC계약에서 신규 쇼핑몰에 10월경까지 100여평 규모의 뉴욕야시장 글로벌 천진 1호점을 오픈 예정이며, 천진이후에도 허베이성 및 산동성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피력하였다.

이국적인 인테리어 컨셉과 메뉴의 차별화등을 통해 중국내 명소로 매장을 홍보 하겠다는 결의에 찬 왕붕 대표는 리치푸드와의 첫 인연을 계기로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고 프랜차이즈의 생명과 같은 인프라를 확산하겠다고 약속 했다.

리치푸드는 현재 피쉬앤그릴과치르치르등 국내 약 500여개의 가맹점과 중국을 비롯 싱가폴,말레이지아,인도네시아등 해외 50여개의 매장을 운영중인데 금번 뉴욕 야시장 해외 진출을 계기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