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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각 노마드족(Gastro-nomad)을 사로잡은 ‘수제맥주’에 주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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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의 계절 여름, 아직 해가 지지 않았지만 통파이브 일산백석점은 시원한 수제맥주로 더위를 식히러 온 손님들로 매장이 꽉 찼다.’

얼마전 까지도 매니아층의 전유물이라고 생각되었던 수제맥주(Craft Beer). 하지만 지금은 맥주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마셔봤을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가까워졌다. 

깊은 풍미와 다양한 맛을 가진 수제맥주는 올해 트랜드인 미각 노마드족(Gastronomy(미식) + Nomad(유목민)의 합성어. 일상 속 작은 행복을 ‘맛’으로부터 발견하여, 맛을 찾아 유랑하는 소비자들을 뜻함)과 맞물려, 올 여름의 트랜드로 자리잡았다.


수제맥주는 소규모 브루어리(맥주 양조장)에서 소량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브루어리마다 독특한 풍미와 다양한 맛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런만큼 판매하는 매장마다 맥주의 맛이 달라, 소비자들은 각자의 취향에 맞는 수제맥주를 따라 다양한 매장을 찾아다니고 있다.

이런 소비성향은 창업시장에도 영향을 주었다. 한풀 기세가 꺾인 스몰비어 창업 대신에 수제맥주전문점이 주점창업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다양한 브랜드가 수제맥주를 판매하는 가운데, 활력맥주집 통파이브는 국내 최고의 브루어리에서 생산된 수제맥주를 판매하며, 소비자들의 여름입맛을 사로잡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전부터 다양한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던 통파이브는, 꾸준한 품질관리로 항상 동일한 품질의 수제맥주를 마실 수 있어서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부담없는 가격으로 품질높은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맥덕(맥주 + 덕후)이라면 꼭 찾아야 할 수제맥주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통파이브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활력맥주 4종[강렬한 홉향과 청량감으로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활력맥주 / 특별한 효모를 사용해 향긋한 향과 상큼한 맛으로 여심공략에 성공한 매력맥주 / 진한 맥아와 커피향, 거품크림을 가진 부드러운 듯 박력넘치는 박력맥주 / 풍부한 향과 바디감으로 무장한 에너지 넘치는 야성의 정력맥주]는 각각 독특한 매력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프랜차이즈 수제맥주전문점 통파이브의 인기를 보여주듯, 일산백석점에는 해가 지지 않았는데도 수제맥주를 마시러 온 손님들로 매장이 꽉 차 있었다.

올 여름엔 늘 마시던 캔맥주 대신 트랜드 리더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수제맥주를 마셔보는 것이 어떨까?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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