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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베이, 콜드브루 품질인증에 이어 유기농 원재료로 브랜드 신뢰도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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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커피전문점 등 휴게 음식점을 대상으로 ‘유기농’ 무단허위표시 단속을 시행중인 가운데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가 실제 유기농 원재료를 사용해 소비자와 가맹점의 신뢰를 동시에 받고 있다.

카페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커피베이'는 작년 해남군과 함께 신상품 개발 및 안정적인 원물공급으로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한 후 땅끝마을 해남의 유기농 녹차 잎으로 만든 원료를 공급받고 있다. 

현재 판매중인 그린티 프라노베와 그린티 라떼는 해남에서 자란 녹차를 이용해 만든 것으로 이는 농가 경제를 살리면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 업계에서의 평가가 높다.

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는 전국 400여개 가맹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기농 녹차’ 메뉴에 대한 원재료 인증서와 제조가공에 대한 인증서를 매장에 비치해 고객들에게 믿고 마실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해당 인증서는 모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지정한 인증기관을 통하여 검사하여 발급된 것으로 커피베이를 찾는 소비자와 가맹점의 신뢰를 높이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믿을 수 있는 원부자재 사용으로 신뢰도를 높여가는 커피베이의 행보는 이번 유기농 녹차 뿐만이 아니다. 


올해 초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더치커피 품질 위생검사에서 대다수의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은 가운데 커피베이의 콜드브루(더치커피)는 표시기준 관련 검사 4종에 대한 적합 판정과 대장균을 포함한 미생물 기준 검사 3종에서 모두 합격 판정을 받아 우수함을 입증 받았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서비스와 음료 맛보다 중요한 것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믿음을 드리는 것이다.”라고 전하며 “커피베이는 앞으로도 맛과 품질 모든 면에서 책임감을 가지며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통해 신선하고 건강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분야에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수 국내 브랜드로서 합리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품질로 국내외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를 면제해 주는 프로모션과 오픈 후 6개월간 체계적으로 매장을 관리해주는 매출UP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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