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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과 모바일 케미폭발? 교촌 모바일 강화 전략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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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인 '교촌치킨'이 지난 5월 한달 동안 카카오톡을 통한 교촌치킨 매출액을 조사한 결과 입점 첫 달(1월) 대비 3배 이상(232%) 증가한것으로 분석됐다.

교촌은 지난 1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하고 모바일 상품권 판매에 돌입했다. 유통 및 외식 분야에서 모바일이 중요한 판매 채널로 급부상하면서 하면서, 모바일 강화를 위해 실시한 전략이 매출 증가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입점 이후 매출액은 매달 큰 폭으로 신장하고 있다. 2월 기준으로 1월 대비 매출액은 2배 이상(118%)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로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선물하기에 익숙한 소비자들로부터 입점 하자마자 큰 관심을 모은 것으로 보인다. 이후 3월과 4월에는 각각 전월 대비 매출액이 23%, 15% 증가하며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였다. 5월에도 전월 대비 7%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하는 메뉴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허니콤보’가 꼽혔다. 전체 매출 중 28.6%의 비중을 차지한 허니콤보는 소스에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했으며, 다리와 날개로 구성된 부분육 메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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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0년 5월에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교촌치킨의 대표 메뉴로 자리잡았다. 2위로는 간장맛 치킨의 원조인 교촌오리지날(17%)이 랭크됐다. 이어 ▲레드콤보(11%), ▲허니오리지날(10.9%), ▲레드오리지날(5.8%), ▲교촌콤보(4.4%) 순이었다.

또한 교촌은 모바일 주문 고객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결과 모바일웹을 통한 매출도 지속적으로 신장하는 추세다. 올 들어(1월~5월) 교촌치킨 모바일웹을 통해 발생한 월 평균 매출액을 조사한 결과 지난 2015년 한해 기준 월 평균 매출액보다 2배 이상(119%) 신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교촌에프앤비㈜ 이근갑 국내사업부문대표는 “올 들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편하는 등 엄지족을 공략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그 결과 매출액과 판매량이 매번 기록을 경신하며 크게 성장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다양한 전략과 마케팅을 통해 모바일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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