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커피베이,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성공 콘서트’ 인기

기사공유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가 지난 4일(토)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성공 콘서트(이하 창업콘서트’)’에 참가해 커피 창업을 꿈꾸는 예비 가맹점주들과의 상담을 진행했다.

창업콘서트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에 대한 신뢰도 높은 창업 정보를 공유하고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가맹점 창업을 지원하는 일일 창업 박람회이다.

커피베이는 2015년 대한민국 창업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고 프랜차이즈협회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며 카페 창업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브랜드로 이번 행사를 통해 카페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했다.
▲ 커피베이 상담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카페 커피전문점 창업을 준비하는 A씨는 "이번 창업콘서트를 통해 커피전문점의 합리적인 창업 비용의 기준, 체계적인 매장 관리, 매출 신장을 위한 본사 지원 등에 대해 타사보다 깊이 있는 상담을 받았다."고 전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식을 줄 모르는 카페 창업 열풍 속에는 무분별하고 정직하지 못한 정보들이 많으며 이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어 안타까운 상황이다”라고 말하며 “커피베이는 400개 이상의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쌓아온 창업 정보들을 보다 많은 예비 창업자 분들에게 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과 오픈 이후 매출에 대한 걱정을 덜고자 신규 가맹점 본사 지원 시스템을 도입해 초기 개설 비용 중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에 해당하는 1,300만 원의 개설비용을 지원하고 오픈 후 신규고객창출과 단골고객확보 그리고 매출안정화로 이어지는 매출 UP 프로그램으로 매장의 안정적인 운영과 효율적인 관리를 꾀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