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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불황 속 창업, 소자본치킨창업 아이템 바른치킨으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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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화된 경기불황에도 창업에 대한 수요는 오히려 늘어나고 있다. 불안정한 회사생활을 대신해,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처음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아이템은 치킨창업이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고객층이 다양하며, 다른 창업아이템보다 운영이 수월하기 때문이다.

포화상태에 가까운 치킨창업.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창업아이템 선정부터 남들과 차별화된 선택이 필요하다. 그 중 창업자가 주목해야 할 점은 세가지. 합리적 창업비용과 차별화된 메뉴. 그리고 본사의 매장운영 지원이다.
▲ 제공=바른치킨

이 세 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는 아이템으로 소자본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바른치킨'을 이야기 할 수 있다.
입맛에 가장 잘 맞도록 밀가루가 아닌 현미와 쌀 파우더를 사용했고, 바른치킨 전용현미유를 사용해 더욱 고소한 치킨의 맛을 만들어 냈다. 

또한 고객들에게 깨끗한 기름에 튀긴 치킨을 제공하기 위해 기름 한 통(18L)에 닭을 58마리만 튀겨내는 58오일체인지(58 oil change) 시스템으로 누구나 신뢰하고 먹을 수 있는 있는 깨끗한 치킨을 제공하고 있다.

본사의 인테리어 마진을 포기하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업종변경 시 20평 기준으로 인테리어와 집기를 포함, 2,000만원 이면 창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자본이 필요한 창업자들을 위해 최대 2,000만원의 무이자 대출을 진행하고 있어, 투자금 없이도 창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에 신규창업자는 물론, 업종변경을 원하는 창업자들의 창업상담도 이어지고 있다.

소자본창업 바른치킨은 브랜드 런칭 1년만에 50여개의 매장을 오픈, 불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장기불황에도 흔들림 없는 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이라면, 바른치킨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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