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닐슨코리아, 2015년 하반기 FMCG 트렌드 리포트 발간…'탄산수와 저도주' 인기좋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식품군 카테고리 내에서는 탄산수가 여전히 ‘톡 쏘는’고공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그 외 냉동밥, 즉석밥, 수산캔, 즉석죽 등 편리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의 성장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 프랜차이즈 커피 저리 비켜! 불황에 잘 나가는 ‘편의점 RTD 커피’
RTD 커피의 성장세에 힘입어 최근 들어 원두 산지를 강조하거나 커피 추출 기법을 강조하는 프리미엄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됐다.

편의점 판매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는 RTD 커피, 프리미엄 제품들의 출시에 힘입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 쿡방 중화요리 열풍 타고 라면 시장에 부는 ‘프리미엄 중화 요리 열풍’
최근 쿡방에 자주 등장했던 중화요리 덕에 라면 시장에도 중화요리 열풍이 불고 있다. 

짜장과 짬뽕을 비롯한 중화요리 제품들이 시장에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프리미엄’을 내건 제품들의 판매 성장률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코리아 소매유통조사본부 이광수 팀장은 “짜장과 짬뽕 라면은 ‘굵은 면발’ 트렌드와 함께 당분간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이다”고 내다봤다.

◆ 레토르트 PB제품, ‘고급 가정 간편식 이미지’ 달고 약진

간편식 PB제품군은 건강한 식재료 사용으로 과거 저가 제품 이미지를 탈피,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이미지를 굳혀 가고 있으며, 특히 즉석죽, 육개장 및 탕류 제품(삼계탕, 갈비탕) 중심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