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카우보이돈까스, 업종전환비용 제로선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 카우보이돈까스가 간판교체만으로 메뉴교육, 출장코칭, 홍보지원 등 전폭지원한다. (제공=카우보이돈까스) @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카우보이돈까스가 창업공약을 내놨다. ‘업종전환비용 제로선언’이다. 요지는 현 시설물을 최대한 활용해 본사 납입금 자체를 없애겠다는 취지다.

창업자는 카우보이돈까스로 간판을 교체하는 것 외에는 일체의 의무사항이 없다. 이를 통해 200만원 상당의 메뉴교육과 출장코칭, 홍보지원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김성훈 세일즈마케터는 “유통 경쟁력을 갖춘 회사이니만큼 개설이익과 물류이익에 연연하지 않다며, 매출이 저조해 고민에 빠진 소상공인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100일간의 마케팅 집중코칭을 통해 가맹점 매출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이색적이다. 

세일즈마케터와 수퍼바이저가 한팀으로 구성돼 비용을 들이지 않고 진행할 수 있는 요일별, 날씨별, 계절별 등등의 타켓마케팅을 도와주고 있다.

한편, 현재 카우보이돈까스 시흥정왕점은 업종전환 리모델링창업을 통해 메뉴판닷컴 현지인추천 맛집으로 선정되는 등 블로그맛집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승용 대표는 “로열티, 가맹비, 교욱비, 출장비 등 그 어떤 목적으로도 추가비용은 없다”며 “메뉴판매에 필요한 약간의 기물 등은 투명한 진행을 위해 직접 구매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