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커피와 드라마의 맛있는 컬래버레이션 인기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이종업계와의 컬래버레이션이 인기다. 이마트와 SM 엔터테인먼트가 손잡고 ‘EXO 손짜장’, ‘소녀시대 팝콘’을 선보였으며,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메이크업 제품을 출시해 관심을 받았다.

이종 마케팅은 분야는 다르지만 업계간의 강점을 살려 신규 고객 확보와 매출 증대 등 상호 윈윈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 탐앤탐스를 비롯한 커피업계 역시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발 빠르게 대응하며 이종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탐앤탐스는 JTBC 금토드라마 '욱씨남정기'와 손잡고 오는 31일(목)까지 ‘욱씨남정기’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 탐앤탐스는 JTBC 금토드라마 '욱씨남정기'와 손잡고 ‘욱씨남정기’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제공=탐앤탐스) @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욱씨남정기'는 직장인들의 애환을 다룬 드라마로 이른바 ‘고구마’ 먹은 것처럼 답답한 을의 입장을 ‘사이다’ 같은 스토리로 시원하게 대변한다. 

탐앤탐스의 ‘욱씨남정기’ 세트는 드라마 콘셉트에 맞춰 인기 메뉴인 ‘고구마 프레즐’과 ‘에이드’ 음료로 세트를 구성했다. 또한 지친 직장인들의 기(氣)가 살아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각각의 개별 메뉴보다 세트의 가격을 약 15% 낮춰서 판매한다.

커피베이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제작을 기념하며 ‘치즈인더 스페셜 프라노베 3종’을 출시했다. 치즈 프라노베에 딸기, 초코, 망고 등 3가지 메인 재료를 더한 것으로 진한 치즈와 재료 각각의 개성이 조화롭게 담겨있다. 

또한 드라마 제목처럼 메뉴명을 ‘치즈인더딸기’, ‘치즈인더초코’, ‘치즈인더망고’ 등으로 명명해 재미를 더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