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알아야할 비지니스 종합정보 뉴스를 소개합니다.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 배달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호식이두마리치킨' 좋아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치킨은 일반 가정에서 선호하는 배달/테이크아웃 음식 메뉴 중 하나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치킨 배달서비스에 대한 선택정보 제공을 매장수 10개 브랜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배달서비스 종합만족도는 평균 3.42점(5점 만점)이었으며, 업체별로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3.53점으로 가장 높고, 페리카나치킨(3.48점), 처갓집양념치킨(3.46점) 순으로 점수 차는 미미했다.

부문별 평균은 배달서비스 정확성(4.00점), 배달음식(3.70점), 배달접근성(3.75점)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은데 반해, 치킨전문점을 이용하면서 느낀 감정이나 기분을 반영한 서비스체험(3.41점)과 가격(3.14점)에 대한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별로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가격(3.85점) 측면에서는 월등히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배달서비스 정확성(4.04점)에서도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음식에 대한 만족도는 BHC치킨(3.77점)이, 배달접근성은 BBQ(3.82점)가 높았으며, 직원 서비스는 처갓집양념치킨(3.66점)이, 서비스 체험은 페리카나치킨(3.49점)이 높게 나타났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