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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에 관심을 끌어라 … 가맹점 매출과 연결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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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중시하는 웰빙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영양이 풍부한 식재료를 이용하는 외식메뉴와 소비자에게 관심을 끌고 주목받을만한 메뉴가 소비자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이런 노력끝에 소비자 선택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매출과 연관된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메뉴개발이 중요한 이유이다.

스몰비어체인 프랜차이즈 ‘오땅비어’의 오징어먹물 맥주는 달콤하고 뜨거운 럼(RUM)과 시원한 맥주의 조합하고 있다.
▲ 오땅비어 홈페이지 캡쳐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색 맥주이다. 럼이 들어가면서 맥주의 색깔이 짙어지는 효과가 나타나는 마치 ‘오징어먹물’과 같다.

이외에도 모두의 훈제치킨, 코다리떡강정, 고급진 마른안주, 손이 가는 스팸깡 등의 메뉴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메뉴 판매량이 증가했다. 

답례떡 전문기업 '떡담'의 찰보리떡은 비타민B, 무기질, 단백질이 풍부한 국내산 찰보리에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렌틸콩이 함유된 앙금과 두뇌활성에 좋은 호두를 넣은 떡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맛과 오독오독 씹히는 호두의 식감을 느낄 수 있어 마치 호두 쉬폰 케이크를 먹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찰보리떡은 소화기능에 효과적인 섬유질이 풍부하며,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쌀의 50배, 밀의 7배가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하다.

시래기의 재발견 미스터시래기는 시래기에 불고기를 접목한 창의적인 레시피를 바탕으로 건강한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시래기는 푸른 무청을 말린 것으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골고루 들어가 있는 건강한 식재료이다.

주 메뉴는 시래기와 불고기를 일본 스키야키 스타일로 즐기는 ‘시래기 불고기전골’과 특제소스에 재워 놓은 쇠고기를 직화식으로 구워 곤드레, 파채와 함께 볶아 먹는 ‘곤드레 양념불고기’이다. 이 밖에도 ‘곤드레 만두전골’, ‘시래기 매운불고기’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미스터시래기는 최고의 맛과 품질을 위해 시래기는 강원도 양구에서, 곤드레는 강원도 정선에서 재배한 것만을 이용한다.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은 기존 백미보다 영양분이 13배 풍부한 쌀눈쌀을 전 메뉴에 활용해 품질을 강화했다. 쌀눈쌀에 있는 쌀눈에는 쌀 한 톨 전체 영양분의 66%가 들어있다.

쌀눈쌀은 쌀눈이 없는 백미보다 비타민B군, 아미노산, 필수 지방산, 식이섬유 등 양질의 영양소를 골고루 포함하고 있으며, 탄수화물 함유량이 적어 당뇨예방은 물론 항산화, 노화방지, 고혈압,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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