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햇반, 커리와 짜장으로 간편하게 …품질 차별화에 주력해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가정간편식(HMR) '햇반 컵반'이 ‘커리덮밥’ 2종과 ‘짜장덮밥’ 1종의 신제품을 출시됐다. 

'햇반 컵반'은 그동안 2015년 4월 첫 출시 이후, 주로 한식 기반의 국밥과 덮밥 제품을 선보여 왔다. 
@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간편식 주요 소비층인 20대~30대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전통적으로 인기가 높은 커리와 짜장으로 구성하고,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에 중점을 뒀다.

‘옐로우크림 커리덮밥’과 ‘레드스파이시 커리덮밥’은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커리 레스토랑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커리 전문점에서 매운 맛의 정도를 고르는 것처럼, 순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는 옐로우크림 커리를,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는 레드스파이시 커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맛을 분류했다. 

‘직화 볶음 짜장덮밥’은 중식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반영해 진한 춘장과 양파, 감자 등을 직화 방식으로 볶아 원재료의 풍부한 맛과 향이 살아있다. 특히 기존 레토르트 짜장에 비해 건더기를 큼직하게 썰어넣어 식감을 최대한 살렸다. 

특히, 기존에 출시된 '햇반 컵반'과 마찬가지로 신제품 모두 ‘밥의 맛’ 측면에서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햇반’이 들어있는 것도 주요 특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