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예비창업자 이목집중 가성비 최고 아이템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국내외적으로 지속적인 경기 침체에 맞물려 소비자들은 가성비와 차별화를 내세워 현명한 외식 소비 형태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것을 미리 예측하고 인기 브랜드를 콜라보하여 시대를 앞서가는 브랜드가 창업 시장에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현대인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외식업계에서는 상호 연관된 2개의 브랜드나 품목을 결합한 가성비 좋은 멀티형 매장의 창업 붐이 일고 있다. 

멀티형 매장은 검증 된 메뉴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형성돼있어 선 고객 확보가 가능하며 두 가지 브랜드의 결합으로 다양한 메뉴 선택권을 제공해 고객에게 가성비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트렌드에 흔들리지 않는 창업아이템 개발에 집중적인 리치푸드(주)는 변화에 민감한 시대에 맞춰 올해로 14주년을 맞이한 퓨전 포장마차 '피쉬앤그릴'과 치즈, 생크림, 파스타 등 20대 여성들의 오감을 충족시켜주는 '치르치르'를 결합했다.

이를 통해 고정비는 절약하고 수익성은 극대화 할 수 있는 1석 2조 창업아이템 `피쉬앤그릴&치르치르` 멀티형 매장을 만든것이다.

다양한 메뉴, 색다른 조합의 아이템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에 맞춰 여성을 타겟으로 치즈를 가미한 퓨전메뉴인 치르치르의 색다른 치킨요리와 직화구이로 맛을 낸 그릴류, 겨울철 선호도가 높은 탕류 등 30-40대 에겐 익숙한 피쉬앤그릴을 함께 운영했다.

한정 된 상권 내에 타겟 고객의 다양성을 보이며 피쉬앤그릴의 편안함과 치르치르 카페 스타일에 감성을 더해 세련된 느낌의 캐주얼 레스토랑형 인테리어는 맛있는 메뉴와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최적화 된 공간으로 세심하게 기획되고 디자인 되었다.

또한 크림소스, 치즈를 가미한 퓨전 치킨요리, 추억이 담긴 포장마차 메뉴군 뿐만 아니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 직화구이 등 식사로도 즐길 수 있는 메뉴는 낮 시간 트랜디한 미시족이나 2030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커뮤니티 모임, 주말에는 가족 단위 고객까지 즐길 수 있어 가성비를 따지는 소비자들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중국에 이어 대만, 싱가폴, 홍콩, 호주까지 마스터프랜차이즈로 사세를 확산중인 `피쉬앤그릴&치르치르`는 이제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전 세계인의 식문화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전남 화순에 가맹점으로 오픈한 화순 멀티매장은 지역적 명소가 되어 젊은층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지속적인 경기 불황에도 끄떡없는 유망창업아이템을 원한다면 프랜차이즈 14년 경력의 안정된 본사 시스템을 갖춘 주점과 치킨의 복합매장인 ‘피쉬앤그릴&치르치르’ 멀티매장과 함께 하는 것도 고려할 만 하다.

또한 다양한 고객 참여형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통해 이용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전국에 가맹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매주 목요일 홍대 본점에서 메뉴 시식회를 겸한 사업설명회도 진행되고 있으며, 리치푸드의 멀티매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창업문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