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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죽 장조림, 간편가정식으로 …익숙한 입맛 사로잡아 간편가정식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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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전문기업 본푸드서비스의 식품브랜드 순수본은 자사의 인기 반찬류인 본죽 장조림이 지난 25일(월) 진행한 홈쇼핑 생방송에서 총 79,500팩을 판매하며 매진을 기록했다.

순수본은 지난 25일(월) 오후 5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홈앤쇼핑을 통해 판매한 ‘본 쇠고기 장조림’과 ‘본 메추리알 쇠고기 장조림’ 2종을 총 79,500팩 판매하며 약 3억1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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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써 순수본이 지난 2014년부터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간편가정식 ‘본죽 장조림’은 현재까지 약 230만팩이 판매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홈쇼핑 방송은 구정연휴를 앞두고 진행된 생방송으로 특별 사은품 7팩을 추가해 구성했으며, 부드러운 감칠 맛의 ‘본 쇠고기 장조림’ 6팩과 청정지역 호주산쇠고기에 신선한 국내산 메추리알을 넣은 ‘본 메추리알 쇠고기 장조림’ 9팩까지 총 15팩을 5만9천9백원에 판매했다.

순수본은 본죽 매장에서 반찬으로 제공되는 장조림을 간편가정식 제품으로 선보였으며, 지난 2014년 10월에는 홈쇼핑 전용 제품으로 재구성해 런칭했다. 

‘본 쇠고기 장조림’과 ‘본 메추리알 쇠고기 장조림’ 2종은 실온에서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고, 한 팩에 200g씩 포장돼 식사 때마다 간편하게 조금씩 꺼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본푸드서비스 관계자는 “간편가정식으로 마련된 본죽 장조림은 다른 반찬류와 달리 실제로 맛을 본 후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라 믿고 구입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추운 날씨 덕분에 홈쇼핑 매출매 올라간 것은 물론, 특히 설 연휴를 앞두고 실속 있는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주문이 늘며 이번 생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본푸드서비스는 본죽, 본도시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의 가족사로 단체급식 및 식품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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