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알아야할 비지니스 종합정보 뉴스를 소개합니다.

KFCEO 4기 교육과정 모집… 글로벌 프랜차이즈를 설계하는 지름길

기사공유
K프랜차이즈 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프랜차이즈 징기스칸 500인을 육성하기 위한 KFCEO(K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교육과정이 네 번째 포문을 연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해외 진출과 최고경영자의 경영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KFCEO 교육과정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3월부터 총 16주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국내 유수의 프랜차이즈 CEO들이 대거 참여할 전망이다. 

현재 3기 과정까지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김가네의 김용만 대표, 돈치킨 박의태 대표, 이바돔감자탕의 김현호 대표 등 국내 프랜차이즈를 대표하는 CEO들이 참여하면서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경영자 교육과정으로 이름을 굳혔다.

특히 지난 2015년 12월, 16주의 교육과정을 마친 ‘3기 KFCEO 교육과정’은 대한민국 오피니언 리더들을 강사진으로 구성하였을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산업인의 실질적인 교류까지 이끌어내면서 K프랜차이즈 산업의 미래를 설계하는 장이었단 평가를 받았다.

KFCEO 교육과정은 국내를 대표하는 명강사들이 참여하면서 ‘명품과정’으로서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다. 그동안 김성수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홍석우 전 지식경제부 장관, 공병호 경영연구소장, 전 OBS 사장을 지낸 주철환 아주대 교수, 소설 '징비록'을 집필한 정형수 작가, 왕종근 전 아나운서, 송병락 서울대 명예교수, 김형철 이데일리 대표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강연자들이 자리를 빛냈다.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을 통해 매주 다채로운 강연이 펼쳐졌다. 그간 글로벌 시대의 프랜차이즈 산업정책, 창조경영과 CEO리더십, 글로벌 신경영기법, CEO의 소양과 자기관리, 일본과 중국 시장의 현황, 경영자의 협상 전략, 변화하는 경영 트렌드와 빅데이터 활용법 등이 그동안의 강의 주제로 등장했다.

KFCEO 교육과정은 이러한 강연뿐만 아니라 단체 공연 관람, 등산․골프와 같은 동호회 활동, 해외 프랜차이즈 시장 벤치마킹 워크숍, 글로벌 포럼, 프랜차이즈 본사 방문 행사 등이 함께 구성되어 과정의 가치를 제고시키고 프랜차이즈 경영자 간 교류의 폭을 넓히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조동민 회장은 “앞으로 KFCEO 명품 과정을 통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을 글로벌화 할 수 있는 핵심 CEO 500명 이상을 배출하는 것이 1차적 목표”라며 “단순히 강의를 듣고 끝나는 과정이 아니라 참가하는 CEO들이 전문 경영 정보의 교류·협업을 통해 국내 산업을 선진화하고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FCEO 교육과정은 총 10기까지 500명의 원우를 모집 예정이며, 각 기수마다 50명을 모으고 있다. 교육과정의 등록금은 500만원(1인 기준)이고 참가 신청은 프랜차이즈산업협회 교육팀 이메일(edu@ikfa.or.kr), 홈페이지(www.ikfa.or.kr), 전화(070-7919-4147)를 통해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