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편의점에서 특별한 상품을 찾아라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GS25는 올해 설을 맞아 기존에 주요 판매 상품이었던 한우, 굴비, 과일, 위생용품 등을 포함해 키덜트 족을 겨냥한 상품과 명장과 명인이 만든 상품 등 총 623종류의 다양하고 색다른 상품을 준비해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GS25는 키덜트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물세트로 준비했다.
우선 GS25는 스타워즈 비히클 2종(스타워즈E7 엑스위파이터 / 퍼스트오더 스페셜포스 타이파이터)과 무선조종으로 전후 좌우로 이동이 가능한 ‘스타워즈E7 RC BB8’을 판매한다.
@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비히클 피규어 2종은 가로*세로*깊이가 419*79*356(mm) 크기에 파일럿까지 정교하게 만들어진 플라스틱 재질의 상품이다.

스타워즈E7 RC BB8은 어릴 때 가지고 놀던 RC카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상품으로 165*140*229(mm)의 크기에 조종기로 드로이드의 얼굴이 향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만들어진 재미있는 상품이다.

이 외에도 GS25는 어른들의 색칠하기 열풍을 불러온 ‘비밀의 정원+파커카스텔 36색세트’ 등 키덜트 족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상품을 준비했으며, 부드러운 선율로 감성을 자극하는 ‘Sole 어쿠스틱 기타’와 ‘우쿨렐레 PK-24C’도 판매한다.

키덜트 상품은 3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이외에도 명인의 정성과 솜씨가 깃들어 있는 한과와 약과도 판매한다.
GS25는 한과명인 1호 김규흔명인이 자신의 열정과 장인정신을 담아 만든 김규흔한과 4종을 판매한다.

김규흔한과는 발효 등의 전통 방식을 고수하면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인삼유과, 녹차유과, 홍삼꿀약과 등을 끊임없이 개발해 오고 있다.  또 식품명인 제33호 박순애 명인이 만든 약과혼합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GS25는 초코, 호두, 녹차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만쥬와 밤과 팥 등으로 맛을 낸 월병, 궁중 약과로 이루어진 세트 2종을 통해 고객들에게 정성이 깃든 우리 전통 과자의 깊은 맛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GS25는 기존에는 편의점 선물세트에서 찾아 보기 힘들었던 킹크랩세트, 랍스타3입세트, 자연산대하세트, 랍스타와 등심으로 구성된 랍스테이크세트 등 색다른 상품을 대거 준비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GS25 제휴통신사멤버십(LGU+, ollehCLUB) 15% 할인과 GS&POINT 1% 적립이 가능해 보다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무료배송 받을 수 있다.

또한 GS25는 이번 설 선물세트로 준비한 위생용품세트 모든 상품과 MD추천상품 10종에 대해 팝카드로 결제하는 팝카드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GS&POINT 25% 적립 혜택(1인당 최대 2만원5천포인트 한도)을 제공한다.

팝카드 적립과 함께 제휴통신사(LGU+, ollehCLUB) 15% 중복 할인이 가능해, 15% 할인과 25% 적립 혜택까지 더하면 상상 이상의 알뜰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전자제품 제외한 모든 상품 제휴통신사 15% 할인 가능)

GS25가 올해 여러 가지 색다른 상품을 설 선물세트로 준비할 수 있었던 것은 ‘ONE MD, ONE ITEM’이라는 모토아래 각 MD가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카테고리에서 차별화 된 상품을 발굴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다.

이강철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마케팅팀장은 “올해는 키덜트 족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상품과 함께 명인상품, 킹크랩, 랍스터 세트 등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가까운 GS25 또는 모바일 카다로그를 통해 620여가지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GS25는 올해 설을 맞아 623종의 상품 중 70%를 차지하는 436종의 선물세트를 무료배송 상품으로 구성했다.

고객들은 GS25의 모바일 카다로그(https://www.gs25mobile.com)나 홈페이지, 또는 전국 매장에 비치된 카다로그를 통해 무료배송 상품 확인 후 주문하면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무료배송상품은 구매한 상품을 힘들게 들고 다니지 않고 원하는 곳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매년 그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GS25가 2015년 추석 무료배송 상품의 매출을 같은 해 설과 2014년 추석과 비교해 본 결과 각 각 27.8%, 31.9% 증가했으며, 최근 5년 간 명절 무료배송 상품 매출은 평균 25% 이상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고객들의 무료배송 상품 품질에 대한 신뢰가 갈수록 높아지고, 무료배송의 편리함을 경험한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짐에 따라 무료배송 상품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GS25는 올해 기존의 모바일카다로그를 GS25 어플리케이션 나만의냉장고에서도 볼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