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한식프리미엄도시락 본도시락, 제4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기사공유



한식프리미엄도시락 본도시락이 제4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한다.

웰빙죽 전문점 ‘본죽’을 대표 브랜드로 ‘본도시락’, ‘본비빔밥’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본아이에프(주)는 순수 한식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2002년 창립 이후 10년간 전국 가맹점 약 1,400개를 돌파하는 등 국내 한식 브랜드 최초로 1,000개 가맹점 달성 기록에 견인차 역할을 한 건실한 기업이다. 

특히 국내 최조로 죽 전문점을 선보이며 기존 ‘죽= 환자식’이라는 고정관념에서 탈피, ‘죽=웰빙영양식=일반식’이라는 공식을 성립시켜 우리의 식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아침 대용식으로, 기력 보강을 위한 건강 보양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고 간편하게 즐기는 웰빙 메뉴로 ‘죽’ 대중화를 이끌어 냈다. 

향후 본아이에프는 모든 브랜드에 기본원칙인 ‘웰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단순히 가맹 사업에만 전념하는 것이 아닌 제조와 유통 분야까지 진출해 종합한식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본도시락’(www.bondosirak.com)은 국내 대표 죽 프랜차이즈 `본죽`의 성공 노하우를 가진 본아이에프의 도시락 브랜드다. 

본도시락은 2009년부터 총 3개 테스트 매장을 운영하며 소비자의 반응을 분석, 철저한 브랜드 검증 작업을 통해 탄생됐다. 

이를 통해 기존 튀김류 일색이던 저가 도시락과 차별화하여 맛과 영양을 강화한 고급 한식 반찬과 전 메뉴 흑미밥 제공으로 가정식으로도 손색없다는 평을 들으며 ‘웰빙 도시락’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규모,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2012년 첫 가맹점 오픈 이후 1년 여 만에 150호점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도시락의 메뉴는 4천원대~1만원대의 다양한 메뉴가 구성되어 있으며, 본도시락의 프리미엄 제품은 경제력 있는 20-40대 직장인을 핵심 타깃층으로 하고 있다. 

특히 본도시락은 테이크아웃 중심이던 기존 도시락전문점과 달리 홈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고 업계 최초로 통합주문시스템인 콜센터를 오픈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주문 배달이 가능하게 한 것은 물론 지속적인 연구와 메뉴개발을 통해 소비자와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방침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