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지금이 아니면 맛볼 수 없어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아티스트, 타 브랜드, 인기 캐릭터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희소성 있는 증정품을 제공하거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한시적으로 교체하는 등 올해가 지나면 구입할 수 없는 연말 한정판 제품을 내놓아 소비자 유혹에 나서고 있다.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취향 저격

최근 롯데네슬레코리아가 올 겨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 ‘네스카페 크레마 바닐라향 아메리카노’는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한 소이 캔들 증정품을 더해 인기를 끌고 있다. 

천연원료 콩으로 만든 바닐라향 소이 캔들에 ‘달연 예쁠아’ 작가의 몽환적인 일러스트를 그려넣어 특히 여성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 

겨울과 어울리는 부드럽고 풍부한 바닐라향과 진한 원두 커피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바닐라향 아메리카노의 특징과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1만개 한정 판매되는 제품으로 이마트, 롯데마트 및 네스카페 온라인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차 전문 프랜차이즈 공차코리아도 최근 프랑스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르크루제와 협업한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은 공차의 신메뉴인 리치 티라떼 2종과 르크루제의 리치 그레이 머그로 구성됐으며, 리치 그레이 머그 컬러는 이번 공차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위해 르크루제코리아가 전세계 최초로 선보인 것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소장가치와 희소성이 높은 머그를 파격적인 할인가에 제공해 48시간만에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공차는 올 연말을 겨냥해 다음달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 2탄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주류가 디자인그룹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레이션해서 내놓은 이색 제품인 '처음처럼 스티키몬스터'도 온라인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연말 한정으로 기획된 상품으로 인스타그램에는 '스티키몬스터', '처음처럼', '스티키몬스터랩', '처음처럼*스티키몬스터랩', '처음처럼팝업스토어' 등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수만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처음처럼 스티키몬스터는 지난 주까지 홍대 팝업스토어를 통해 일정 수량 한정 판매됐으며, 12월부터는 시중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 켈로그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 신제품 '겨울왕국-시리얼'을 이번 겨울시즌 기간 동안 한정 제품으로 출시했다. 

켈로그 겨울왕국-시리얼은 역대 가장 성공적인 디즈니 애니메이션이자 아이들에게 여전히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겨울왕국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았다. 고소하고 바삭한 곡물 시리얼에 부드러운 바닐라 향이 어우러진 달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어린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 맥주업계, 연말 느낌 물씬 나는 패키지로 소비자 유혹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 제품 출시도 눈에 띈다. 특히 여름철이 성수기인 맥주의 경우 크리스마스나 겨울 이미지가 물씬 풍기는 디자인의 패키지로 겨울옷을 갈아입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초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한정판 '하이트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바탕으로 흰 눈 사이로 루돌프가 끄는 썰매를 타고 하늘을 나는 산타클로스의 모습이 디자인된 하이트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은 병(500㎖) 및 캔(355㎖, 500㎖)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제품 패키지 외에도 맥주 미드팩, 트레이와 박스까지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해 연말 친구, 동료, 지인들과 모여 함께하는 순간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삿포로맥주도 올 겨울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인 ‘겨울이야기’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일본에서는 1988년부터 겨울 한정 판매 맥주를 출시 중이며, 매년 새로운 패키지와 겨울마다 만난다는 특별함 때문에 일본 맥주 마니아들에게 콜렉션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겨울이야기는 기존 맥주보다 약간 높은 6도의 도수로 제조돼 마셨을 때 따뜻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며, 삿포로맥주만의 27년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겨울에 어울리는 공법을 사용해 높은 도수에서도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