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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식품 '프레시안'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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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신선식품 대표 브랜드 ‘프레시안(Freshian)’이 소비자 소통 강화를 위해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CJ_Freshian)을 개설, 운영된다.

지난 9월초 브랜드 자체 홈페이지를 신설한 데 이어 인스타그램 계정을 추가 오픈함으로써 온라인 및 SNS를 통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더욱 확대한 것.

레시안 인스타그램의 첫 콘셉트는 ‘홈 브런치’로, 출시 6개월만에 누적 매출 108억원(8월말 기준)을 달성한 ‘프레시안 브런치 시리즈’가 그 주인공이다. 

제품을 활용한 감각적인 브런치 플레이팅 이미지와 레시피 정보, 프레시안 홈페이지 연계 이벤트 등을 활용해 팔로워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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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Instagram)은 해시태그(#) 기능을 통해 특정단어와 연관된 이미지 검색이 용이하고, 키워드 확산 속도도 빨라 다른 SNS 채널보다 입소문 효과가 큰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허니버터칩’과 같이 해시태그 기능으로 SNS상에서 붐을 일으키는 사례가 나타나면서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 역시 인스타그램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부터 패션∙뷰티업계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본격 시작되어 최근 식품, 외식 등 유통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프레시안 마케팅 담당자는 “텍스트보다 이미지 콘텐츠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특징에 맞는 기능과 감성, 인터페이스로 단기간 내에 가장 트렌디한 SNS 채널로 부상한 인스타그램은 특히 정사각 프레임과 필터 기능을 통해 음식, 소품 등 일상 사진들을 멋스럽게 담아낼 수 있어 앞선 식문화를 제안하고자 하는 프레시안에 잘 맞는 채널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프레시안은 이미지 중심의 감각적인 인스타그램 콘텐츠로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고객들과의 공감대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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