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가을바람에 라떼족 급증! 음료업계 앞다퉈 라떼 인기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급격히 떨어진 기온에 옷깃을 여미게 하는 쌀쌀한 가을 바람이 불며, 깊어져 가는 가을 향취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라떼 음료를 찾는 ‘라떼족’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음료 업계가 라떼족을 겨냥한 정통 클래식 라떼부터 아이스크림과 와플, 차(TEA) 등을 라떼와 조화시킨 다채로운 신메뉴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카페 코나퀸즈, 클래식 라떼로 승부! 호주식 라떼 ‘플랫 화이트’ 출시

하와이안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카페 코나퀸즈는 클래식한 정통 커피를 새롭게 출시했다.

프랜차이즈 카페 코나퀸즈가 이번에 선보인 호주식 정통라떼 ‘플랫 화이트’는 호주 및 뉴질랜드 사람들이 가장 즐기는 커피메뉴 중 하나다. ‘플랫 화이트’는 일반 라떼보다 거품 양이 적고 작은 잔에 담아 커피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고소함을 잘 느낄 수 있어 정통 라떼 마니아층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카페 코나퀸즈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시즌음료 포함 음료 5잔 구매시 커피 음료 1잔 무료 증정, SNS에 시즌음료 사진 업로드시 커피 무료 음료권 1매 증정 등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 아이스크림, 차, 와플 더한 다채로운 라떼 출시 잇따라

소자본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토프레소' 커피도 신선한 우유에 달콤한 카라멜이 어우러져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커피를 선보였다.
▲ 소자본 커피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토프레소'가 최근 백다방 인기인 소규모 커피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캡쳐=토프레소)

토프레소(https://www.topresso.com/)는 2004년 1호점을 오픈한 이래로 현재 250여개의 매장을 운영중이고, 가맹비와 교육비 및 로열티 등이 없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가졌다는 평을 가지고 있다.

아이스크림 전문점 하겐다즈는 아이스크림과 커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플레이버 라떼’를 출시했다. 

‘플레이버 라떼’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녹인 후, 커피브랜드 일리(illy)의 에스프레소를 섞고 그 위에 우유거품을 얹어 부드러움을 더한 디저트 음료로 4가지 맛을 선보이고 있다.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는 가을시즌 신제품 ‘리스트레또 크림라떼’ 시리즈인 ‘리스트레또 크림라떼’, ‘리스트레또 바닐라딜라이트 크림라떼’, ‘리스트레또 카라멜 크림라떼’ 등 총 3종의 라떼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짧은 시간에 빠르게 추출한 리스트레또 샷을 사용해 커피의 깊고 풍부한 맛과 함께 시원한 우유크림이 따뜻한 라떼 위에 올려져 있어 라떼를 마시는 색다른 부드러움까지 느낄 수 있다.

차 전문 프랜차이즈 공차코리아에서도 가을, 겨울 시즌을 겨냥하여 공차만의 노하우가 담긴 프리미엄 홍차 베이스에 각 메뉴의 원재료들이 풍부하게 섞인 ‘리치 티 라떼 3종’을 출시했다. ‘리치’라는 메뉴명에 걸맞게 홍차 특유의 감칠맛은 강화하고, 뒷맛은 더욱 깔끔해진 것이 특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