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셰프의 전성시대, 광고 식품에서 뷰티까지 늘어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쿡방 열풍으로 시작된 셰프들의 인기가 여전히 뜨겁다. 요리실력은 물론 스타성과 예능감까지 겸비한 셰프들이 이제는 쿡방을 넘어서 광고 업계까지 장악하고 있다.

셰프의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는 식품업계뿐 아니라 음식과 무관한 각종 전자제품업계, 뷰티업계까지 진출하며 광고계를 주름잡고 있다.

이처럼 광고계에서 셰프가 사랑 받는 이유는 높은 인지도와 전문성을 지닌 셰프들이 제품의 신뢰도를 보장할 뿐 아니라 예능에서 쌓아온 친숙하고 유쾌한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어필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각종 업계에서는 광고에 셰프를 모델로 출연시키며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 셰프, 전문 분야인 식품업계 광고서 활약 두드러져

농심 켈로그는 최근 '리얼 그래놀라' 시리얼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감각 있는 요리는 물론 재미있는 입담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오세득 셰프를 모델로 TV광고를 선보였다.

깔끔한 요리사복을 갖추고 등장해 진지한 얼굴로 칼을 다듬고, 장갑을 갖춰 착용하는 등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인 오세득 셰프는 그간 보여주었던 다정하고 친근한 이미지와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팔도는 국물 없는 라면 시장의 강자로 자리 잡기 위해 출시한 ‘팔도짜장면’ 광고 모델로 중식의 대가인 이연복 셰프를 선정했다. ‘팔도짜장면‘ 패키지에 이연복 셰프의 사진도 넣어 이연복 셰프가 인정한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CJ제일제당 ‘백설 케익믹스’는 최근 공개한 광고 영상에서 김풍 작가와 박준우 셰프를 등장시켰다. 많은 재료와 오븐을 활용해 케익을 만드는 박준우 셰프와 백설 초코케익믹스와 전자레인지로 쉬우면서도 맛있는 케익을 짧은 시간 내에 완성하는 김풍 작가의 대결이 재미있게 그려졌다.

◆ 주방기기 넘어서 전자제품 광고까지 올킬

LG전자는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광고 모델로 외식경영인 백종원을 내세워 믿고 마실만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는 LG 디오스의 제품력을 강조했다.

백종원이 여름 요리를 소개하는 TV CF 영상을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 넣어 약 2만 명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화제를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캐논의 EOS 750D는 최현석 셰프 특유의 허세를 카메라 바이럴 영상에 접목시켰다. 주방에서 홀로 ‘허세 소금 뿌리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EOS 750D로 셀카를 찍는 에피소드 등 재치있고 유머러스한 설정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 뷰티업계도 섭렵, 연예인 부럽지 않은 인기!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샘킴 셰프, 김풍 작가와 함께 촬영한 ‘여름철 촉촉 동안 피부 레시피’ 영상을 공개했다.

샘킴과 김풍이 각자의 개성을 담은 레시피로 대결을 펼치는 스토리를 담은 이번 영상에는 바르는 레시피로 키엘의 ‘동안 볼륨 에센스’와 ‘수분 자외선 차단제’가 소개되었다.

스킨푸드 신제품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바이럴 영상에는 김유정과 함께 그녀의 닮은꼴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정창욱 셰프가 등장한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거칠어진 피부로 고민하던 김유정이 고민해결사 정창욱 셰프를 찾아가 피부 레시피를 받는 내용으로 재미요소를 한껏 살렸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