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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가을, 여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톡톡주(Talk Talk 酒)가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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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퇴근길 삼삼오오 모이는 자리가 늘어나면서 수다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이른바 톡톡주(Talk Talk 酒)가 인기다.

특히, 주류 문화가 대화하고 즐기는 형태로 변하면서 올 가을에는 여성들의 취향을 공략하는 주류 업계의 각축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 돌풍을 일으킨 과일이 첨가된 주류뿐만 아니라 눈길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디자인, 톡 쏘는 스파클링이 함유된 제품들까지 다양한 주류들이 쏟아지고 있다.

저도주와 달콤상큼한 맛, 술자리에서 대화를 즐기는 여성들의 취향과 맞물리면서 그 인기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왼쪽부터) 와인크루저 라즈베리, 블루베리, 파인애플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와인크루저(Wine Cruiser)는 최근 tvN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에서 ‘최지우가 선택한 술’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극중 하노라 역을 맡은 배우 최지우가 와인크루저 칵테일을 마시는 젊은이들을 보고 따라 주문해 마시는 장면이 화제가 된 것이다.

라즈베리, 블루베리, 파인애플 3가지 맛에 과일 고유의 색까지 담은 와인크루저는 알코올 함량 5%로 다양한 맛과 가벼운 술자리를 즐기는 여성 소비자들의 취향까지 고려했다. 또한, 화려한 비주얼은 파티나 캠핑에서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도 좋다.

‘최지우가 선택한 술’ 또는 ‘여자들의 취향을 저격한 술’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다른 맛의 와인크루저와 섞거나 토닉워터, 다른 주종을 첨가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칵테일 레시피가 온라인 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와인크루저 칵테일로 ‘크루저 토닉’은 잔에 얼음과 와인크루저 2/3잔, 토닉 워터 1/6잔을 채우고, 주량에 맞게 소주나 보드카를 넣은 후 레몬 슬라이스를 올리면 된다.

화려한 그라데이션이 인상적인 ‘크루저 선라이즈’는 얼음잔에 와인크루저 파인애플을 반 정도 채우고, 라임시럽과 그레나딘 시럽을 섞어 살짝 가라앉도록 따르면 손쉽게 완벽한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맛의 과일을 첨가한 주류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한 제품도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써머스비(Somersby)는 술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의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여성들의 취향을 고려, 사과나무 일러스트와 싱그러운 사과가 연상되는 연두색을 병 레이블에 새겼다.

맛 또한 발효된 사과의 새콤달콤한 맛과 톡 쏘는 스파클링 때문에 4.5%의 알코올 함량이 부담스럽지 않게 느껴진다.

유리잔에 얼음과 곁들여도 좋지만 칵테일 재료로도 활용하기 좋아 수다족, 캠핑족, 홈파티족 등 분위기를 추구하는 2030 여성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맥주의 경우, 거품이 부드럽고 향이 좋은 제품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에델바이스 스노우후레쉬(Edelweiss Weissbier Snowfresh)는 알코올 함량 5%의 오스트리아 산 맥주로, ‘향수 맥주’라 불릴 정도로 풍부한 향기를 자랑한다.

잔에 따르면 올라오는 성근 거품이 조밀한 크림처럼 변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선사하고, 엘더플라워와 민트향에 가미된 달콤함이 감칠맛을 더해준다. 특히, 맥주 특유의 쓴맛을 부담스러워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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