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다이소, 2020년 매출2조 목표 … 일등 브랜드로 재정립나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균일가 생활용품 기업 ㈜다이소아성산업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일산 삼성화재연수원에서 2020년 중장기 성장을 위한 그룹 전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 다이소 박정부 회장 인사말 (제공=다이소)

㈜다이소아성산업 박정부 회장은 워크숍 첫날 인사말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의 규모가 점차 대형화 되며 그에 따른 경쟁사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사내 핵심인력들이 모여 중장기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새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2020년 다이소가 매출 2조 달성과 함께 한국 최고의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한웰그룹의 중장기 전략을 수립할 ‘2020 성장전략’ 워크숍은 “그룹의 지속적인 성장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된 행사로, 다이소아성산업이 중심이 되어 한일맨파워, 한웰이쇼핑, 에이치원 글로벌, 그리고 중국사업부인 HS 등 ㈜한웰그룹의 전 계열사가 참여했다.

각 계열사별 영업, 무역, 상품, 디자인, 동반성장, 전산, 교육 등 약 25개 부서에 소속된 300여명의 핵심 인력들은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사전과제를 수행하는 등 성공적인 워크숍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이번 워크숍에서는 각 부문, 관계사별로 지금까지의 활동평가를 통해 보완점을 도출하고 2020년 성장비전과 목표를 제시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을 수립, ㈜한웰그룹의 중장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부서별 수행과제를 수립했다.

워크숍 일정은 크게 사전과제 발표 및 그룹별 집중토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단계별 토의와 피드백을 거쳐 2020 비전 달성을 위한 그룹별 구체적인 전략 및 과제를 도출했다.

워크숍 마지막날에는 전체 보고대회를 통해 각 부문별 최종 중장기 전략을 수립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