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쇼핑·영화·식사를 한번에… 당신도 '몰링족'?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광장에서 문화공연을 즐기는 방문객./사진제공=롯데물산

최근 복합쇼핑몰에서 쇼핑·영화·식사를 한 번에 해결하며 원스톱 문화생활을 즐기는 '몰링(Malling)족'이 증가하고 있다.

냉방시설과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을 찾아 더위를 피하는 이른바 ‘몰캉스(Mall+Vacance)족’이 속속 등장하면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롯데월드몰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25일 롯데월드몰에 따르면 6월 하루 평균 7만6000여명이던 방문객은 여름 휴가시즌이 본격화된 7월 9만4000여명으로 늘더니 이달 들어서는 10만 3000여명까지 증가했다. 몰캉스족 상당수는 '2030 세대'지만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롯데월드몰 영업면적이 7만7000여㎡에 달해 다양한 연령대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는 설명이다.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롯데시네마와 국내 도심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을 거느린 롯데월드몰을 알차게 즐기는 필수코스를 방문객 유형별로 알아봤다.

◆ 오전부터 심야까지 데이트 원한다면…

롯데월드몰에서 가장 먼저 손님을 맞이하는 곳은 ‘빌즈’(bills)라는 레스토랑이다. 오전 8시에 오픈하는 빌즈는 레스토랑 경영자이자 요리연구가인 빌 그랜저(bill Granger)의 레스토랑이다.

호주의 건강한 가정식이 주 메뉴며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리코타 핫케이크’와 ‘유기농 스크램블 에그’다.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이 리코타 핫케이크 맛에 반해 영화 촬영 중 일부러 스케줄을 빼서 시드니까지 찾아와 리코타 핫케이크를 먹고 갈 정도다.

아울러 롯데월드몰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가 5층에 위치한 'ABC 쿠킹 스튜디오'다. 유명세를 타고 있는 남성 셰프들이 제빵, 제과 등의 기술을 가르치고 있어 최근 남성 수강생이 급증하고 있다. 8월 초 기준 남성 수강생이 전체의 10% 이상으로 지난 6월의 2%에 비해 5배 이상 증가했다.

'바이킹스 워프'(VIKING’S WHARF)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다. 이곳에서는 랍스터를 포함한 200여종의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세계적인 해안 관광명소인 샌프란시스코의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에서 착안해 만들어진 바이킹스 워프는 살아있는 랍스터와 신선한 해산물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심야 데이트를 즐기는 올빼미 데이트족에게는 로큰롤 음악을 테마로 한 레스토랑 & 바 ‘하드록 카페 서울’을 추천한다.

하드록 카페는 롯데월드몰 5층 석촌호수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전경을 자랑한다. 매일 밤 라이브 음악을 제공하는 이곳에서 맥주와 칵테일 등을 즐기며 낭만적인 데이트를 마무리할 수 있다.
롯데월드몰 5층, 로큰롤 음악을 테마로 한 레스토랑 & 바 ‘하드록 카페 서울’/사진제공=롯데물산

◆ 가족 방문객은 ‘아쿠아리움’과 ‘롯데시네마’

롯데월드몰에서 아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장소는 아쿠아리움이다. 이에 롯데월드몰은 여름방학을 맞아 '에듀 바캉스' 코스를 선보였다. 학생들을 위해 방학숙제 존을 만들어 국내 아쿠아리움 최초로 교육장을 마련한 것이다.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해양 생물을 접할 수 있는 '핫 플레이스'다.

진로탐구 프로그램인 '주니어 아쿠아리스트'도 초등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 프로그램은 LSS(Life Support System·생명유지장치) 등 잘 알려지지 않은 아쿠아리움의 후방 시설을 돌아보고 아쿠아리스트가 어떤 일을 하는지 체험할 수 있다.

국내 도심 최대 규모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연면적 1만1240㎡(3400여평) 규모를 자랑하며 5200여t의 수조에 650종, 5만5000여 마리의 해양생물이 살고 있다.

이와 더불어 가족단위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 바로 롯데시네마다. 총 21개관 4600여석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기네스북이 인증한 세계 최대 스크린이 설치된 초대형 슈퍼플렉스G관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4D관인 슈퍼 4D, 아시아 최초로 도입된 ‘4K쿼드영사시스템’, ‘현존하는 최고의 사운드 기술로 알려진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 등 최고의 영상과 음향 시설을 자랑한다.

소규모 단체 관객을 위한 샤롯데 프라이빗, 유아를 동반한 가족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씨네패밀리, 애니메이션 전용관인 아르떼 애니관 등 스페셜관도 마련돼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롯데월드몰 4층에 위치한 키즈존에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레고샵, 한사토이, 테디베어 주 등이 자리 잡고 있다.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