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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의류 전문 쇼핑몰 ‘홍대 키라키라’ 착한가격과 트렌디한 패션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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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가격과 트렌디한 패션 상품을 통해 고객님들께 만족을 주고 싶습니다.”

‘홍대 키라키라(https://www.hongdae-kirakira.com)’는 베이직 의류에서부터 트렌디한 의류와 가방,슈즈, 액세서리, 모자 등 패션잡화를 판매하는 여성 의류 전문몰이다.

홍대 키라키라 이영미 대표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면서 자연스럽게 온라인에도 관심을 가졌다. 오프라인 매장은 찾아오는 분들이 한정적이지만 온라인은 누구나 쉽게 찾아올 수 있다는 것에 큰 매력을 느꼈다.” 며 “또 오프라인 매장을 오랫동안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들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쇼핑몰 창업계기를 설명했다.

홍대 키라키라는 홍대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10년 넘게 운영하다 올해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https://www.makeshop.co.kr)’을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해 키라키라만의 패션을 선보이며 2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영미 대표는 “처음에는 온라인 쇼핑몰이 오프라인과 많이 달라 사진촬영에서부터 모델 섭외, 온라인운영과 기획까지 여러모로 힘들었다.” 며 “매일 창업 멤버들과 회의를 하고 부족한 부분을 힘을 합쳐 해결하면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다른 경쟁 쇼핑몰들과 차별화된 홍대 키라키라의 강점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O2O서비스를 꼽았다.

이 대표는 “오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한 경험으로 다른 업체보다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해 여러 다양한 의류를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옷을 착용해 볼 수도 있고 온라인에서 주문한 뒤 오프라인 수령도 가능하다.” 며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와서 수령 및 착용을 할 수 있어 반품과 교환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덧붙였다.

홍대 키라키라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톡을 활용해 1:1 상담도 제공한다.

이 대표는 “쇼핑몰 고객들에게 회원 전용 쿠폰을 지급하고, 신상품 및 이벤트 진행에 관련된 내용을 문자로 보낸다. 그리고 무엇보다 빠르고 신속한 상담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착한 가격과 트렌디한 디자인의 패션 상품을 통해 고객에게 큰 만족을 주는 것을 운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

이 대표는 앞으로 사업목표에 대해 “패션 트렌드 사이클이 짧아지고 있는 요즘,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 다양한 매거진 구독에 시간을 투자하여 남들보다 빠르게 다양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보여주려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 라며 “또한 여러 기획전을 준비해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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