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교촌치킨 ‘기부닭 프로젝트’ 함께해요

기사공유
좋은 재료 바른 먹거리를 선도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아프리카 기부닭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교촌먹고 기부한닭!’ 이벤트를 진행한다.

치킨 창업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아동들을 위한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과 협약을 체결하고 교촌치킨 주문 시 발생되는 사회환원기금으로 아프리카에 닭을 보내는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기부닭 프로젝트를 펼친다.
▲ 교촌치킨이 기부닭 프로젝트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쇼핑백 태그 컬러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 주문 후 배달되는 쇼핑백 태그 기부닭 이미지에 색을 입혀 ‘교촌먹고 기부한닭’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교촌은 아프리카 가장 최빈국 중 하나인 니제르 국가에서 영양실조와 기후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이 있는 849 가정을 선정해 각 가정마다 닭 3마리씩 총 2,547마리를 배분해 아이들의 영양보충과 가계소득 해결책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촌은 이번 기부닭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교촌먹고 기부한닭!’ 이벤트는 오는 9월 15일(화)까지 진행한다.

우선 ‘힐링 컬러링 태그 이벤트’로 교촌치킨 주문 시 쇼핑백 태그의 닭 이미지를 고객이 직접 색칠해 개인 SNS에 기부닭 프로젝트를 알리는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또한 쇼핑백 태그가 아니더라도 교촌치킨 먹는 장면을 촬영해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되는 ‘SNS 해시태그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당첨자는 이벤트별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을 선정해 교촌치킨 드림교환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교촌 관계자는 “교촌의 기업이념인 ‘나눔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 참여형 이벤트와 함께 사회적으로 ‘착한소비’를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