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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장라면, 이제는 스프! 진짜 짜장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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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는 올해 상반기 전체 라면시장(-3.7% 신장)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비빔면 시장(6.0% 신장)과 짜장라면 시장(12.5% 신장)을 동시에 잡아 국물 없는 라면 시장의 강자로 자리 잡기 위해 프리미엄 짜장라면을 출시했다.

기존 액상 짜장소스를 더욱 업그레이드한 ‘팔도짜장면’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짜장라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팔도짜장면’은 팔도의 30년 액상스프 노하우를 담은 정통 프리미엄 짜장라면 제품으로 면과 액상 짜장소스, 건더기 스프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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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짜장면’은 일반 분말스프와는 달리 진짜 춘장에 양파, 감자, 돼지고기 등 큼직한 건더기가 들어 있는 액상 짜장소스를 사용해 진한 짜장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원료 중 돼지고기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 기획하여 국산 돼지고기 100%(한돈)를 사용했다.

이 액상 짜장소스는 춘장에 각종 재료를 볶아 보존성을 높이기 위해 고온에서 살균한 것으로 그냥 비비거나 따뜻하게 데워서 밥과 함께 비비면 ‘짜장밥’으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양배추, 완두콩 등이 풍성한 건더기 스프가 별첨되어 있다. 면발에는 양파농축액을 사용해 짜장 소스와의 어울림을 좋게 했으며, 넓은 면발(너비 2.5mm)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강화했다. ‘팔도짜장면’의 중량은 203g이며, 가격은 1500원이다.

팔도는 중식의 대가인 이연복 셰프를 ‘팔도짜장면’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제품 패키지에 얼굴 사진도 넣어 이연복 셰프가 인정한 짜장라면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새로 선보이는 광고는 다음 달 초에 온에어 될 예정이다.

이 제품 패키지 뒷면에는 이연복 셰프가 추천하는 ‘팔도짜장면’을 더 맛있게 먹는 요리법도 들어있다. 식용유에 다진 파와 다진 청양고추를 볶은 후 굴소스, 볶음 콩가루를 넣고 ‘팔도짜장면’ 액상 짜장소스와 다시 볶아 면에 비벼 먹는 요리법이다.

최용민 팔도 마케팅팀장은 “‘팔도짜장면’은 타사 제품과는 다른 액상 짜장소스를 사용해 양파와 감자 등 원물의 맛을 최대한 살린 제품이라 맛에 대해서는 자신 있다”며, “팔도비빔면과 팔도짜장면을 통해 팔도가 국물 없는 라면시장의 강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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