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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냉각기속에 호프 맥주맛은 남들과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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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림 생맥주 창업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인 '플젠'이 오는 20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되는 '프랜차이즈 서울창업박람회'에 참가해, 브랜드 경쟁력을 소개하고 있다.

플젠은 고급 생맥주 전문점으로 김양호 대표가 2006년에 직접 개발해 특허까지 받은 자연 냉각기가 특징이다.
▲ 크림 생맥주 호프 창업 프랜차이즈 '플젠'이 창업박람회에서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강동완 기자)

커다란 오크통 모양의 냉각기 안에 얼음을 가득 채우고 그 안에 설치된 관에서 생맥주가 흐르게 하는 방식으로 맥주 맛의 최적 온도인 영상 1~2도를 유지해준다.

또 오크통 하단에는 이동시키기 쉽도록 바퀴를 부착해 여름철 매장 내·외부에서 고객들에게 시원한 맥주를 제공하거나 매장 앞 시음회도 할 수 있도록 했다.

맥주 거품을 만들어 내는 장치도 맥주 맛을 높여주는 요소 가운데 하나. 플젠이 자랑하는 크림 생맥주는 생맥주 자체를 초미립자로 추출해 하얀 우유 색깔로 크림화한 것으로 목 넘김을 부드럽게 할 뿐만 아니라 탄산가스가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 신선한 맛을 유지해준다.

플젠은 이동식 자연냉각기와 크림생맥주용 노즐에 사용한 총 7가지의 기술은 플젠만의 특허출원기술으로 인위적인 방식이 아닌 얼음을 이용한 방법으로 최적의 온도를 유지해주는 특징이 있다.

유럽식 카페 느낌의 인테리어와 한 끼 식사로도 적합한 메뉴를 제공하는 점도 플젠의 강점 가운데 하나다. 점포 외관은 카페 느낌을 살리면서 내부에는 유럽 선술집인 펍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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