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반찬가게 창업 프랜차이즈 진이찬방, 동대문 장안점 대박이유

기사공유
봇물처럼 쏟아지는 창업아이템중에서 과연 나에게 맞는 아이템은 어떤것일까??
창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꼼꼼이 따져봐야할 점검사항은 너무도 많다.

매년 새롭게 등장하는 유행아이템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있는 아이템까지 수많은 창업아아템 선정을 시작으로 자본금,상권,마케팅등 다양한 요소를 체크해야한다.

그런데 창업의 경험이 없는 이들이 이 모든 사항을 체크하기에는 여간 버거운 일이 아니다.이때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해볼만 하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경우 많은 위험 리스크를 줄일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초보창업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이역시 간과해서는 안될 부분이 바로 좋은 브랜드의 선택이다.

좋은 브랜드의 선택이 성공적인 창업을 어느정도 가늠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좋은 브랜드의 선택기준은 무엇일까?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본사와 가맹점간의 투명한 시스템,시장성등을 꼼꼼이 살펴봐야 한다. 창업에 있어 수익적인 부분을 고려해본다면 선택의 기준이 좀 더 명확해질 수 있다.

본사 가맹점의 매출현황을 유심히 살펴보자.
가맹점의 매출현황을 보면 창업시의 예상수익을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진이찬방'은 가맹점의 일일매출현황을 공개하며 예비창업주들 사이에서 신뢰를 쌓는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진이찬방’은 150여 가지의 메뉴와 80여 가지의 완제품 소스,그리고 정확한 매뉴얼 레시피로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며 전국의 소비자입맛을 사로잡고 잇는 반찬전문브랜드이다.

현재 ‘진이찬방’ 매장들은 상권이나 규모에 크게 구애받지않으며 놓은매출을 올리고 있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매일 즉석조리반찬이라는 진이찬방만의 시스템은 대부분의 소비자에게 신선한 음식이라는 좋은 평가와 함께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동대문 장안점의 경우 10평 남짓의 규모이지만 130만원정도의 평균 일일 매출을 올리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 본사뿐아니라 가맹점주도 성공적인 창업을 예상하고 있다.

‘진이찬방’ 이석현대표는 가맹점의 상권분석 및 마케팅에 직접 바로 뛰는 대표로 예비창업주들 사이에서 유명한다.

이석현대표는 “창업아이템 선정에 있어서 가맹점의 매출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만 단순한 매출현황뿐 아니라 꾸준한 매출이 중요하다. 계절이나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지를 면밀히 검토해 봐야 한다“는 조언을 잊지 않았다.

또한 ”진이찬방은 일매출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예비창업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본사의 교육시스템으로 초보자도 쉽게 창업이 가능하도록 하여 최소인원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한 구조이다.

이로인해 작게는 8평부터 평균 12평 남짓의 소점포에서 창업이 가능하므로 다른 업종에 비해 창업비용이 매우 적게 들어갈뿐 아니라 유지,관리도 수월한 장점이 있어 고정비용 대비 높은 수익성을 창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