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알아야할 비지니스 종합정보 뉴스를 소개합니다.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와 가맹점, 소비자, 밴더의 공생관계가 중요해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프랜차이즈 성공은 가맹점이 얼마나 수익이 나는가를 기준으로 런칭되어야 한다.
또 소비자들은 얼마나 손쉽게 차별화된 제품을 볼수 있는가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

▲ 프랜차이즈는 서로간의 공생관계라고 소개하는 한규철 교수 (사진=강동완 기자)

세종대학교 프랜차이즈학과 한규철 교수는 6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강의장에서 개최된 '제1회 프랜차이즈 지도사과정'에서 이같이 소개하고, "프랜차이즈는 시스템중심, 수익모델, 마케팅, SCM이 중심되어 론칭되는 개념구도를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교수는 "프랜차이즈 성공조건으로 공생관계가 중요하다."라며 "가맹본부와 가맹점, 소비자, 밴더(상품공급자)가 함께하는 상호관계속에서 프랜차이즈 성공여부가 확연히 구분되고 있으며, 이런 공생관계 유지를 위해 적절한 평가시스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한 교수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자만하지 않고 시스템요소와 관계성을 잘 유지하고 서로간의 직간접 관계에 대한 정확한 이해관계가 프랜차이즈의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성공조건이다."고 덧붙였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