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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매니아, 본사와 가맹점간의 동반성장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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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프랜차이즈 치킨매니아(www.cknia.com)가 가맹점의 매출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상생경영을 펼치고 있다.

치킨매니아는 본사와 가맹점주간 상생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존 점주를 대상으로 한 가맹점 매출 증진 교육을 월 1회마다 실시하고 있다.

▲ 치킨 호프 창업 '치킨매니아'가 점주를 대상으로 본사 회의실에서 '가맹점 매출 증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치킨매니아)

가맹점 매출 증진 교육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 ‘미스터리 쇼퍼 마케팅’을 주제로 현 가맹점 운영의 문제점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기존 점주의 경험담과 매장운영 노하우를 듣는 시간도 갖는다.

교육에 참여한 치킨매니아 숭실대점의 임형택 점주는 “매장을 오랜 기간 운영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놓치는 부분이 생길 수 있는데, 미스터리쇼퍼 프로그램을 통해 그런 부분을 객관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매장 운영을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팁도 얻어가고, 같은 처지의 많은 점주님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본사 관계자는 “이 교육은 기존 점주 분들의 매장 운영 시의 애로사항과 고충을 귀담아 듣고, 메뉴 조리 점검시간을 갖는 본사 보수교육의 일부 프로그램으로, 매장 오픈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마련됐다”며 “교육 후에는 참여한 점주들을 대상으로 교육평가를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더욱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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