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페이뱅크·한국외식산업정보화센터 업무제휴…소상공인을 위한 정보화시스템 등 제공

기사공유
페이뱅크는 한국외식산업정보화센터와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현재 한국외식산업정보화센터는 식자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쇼핑몰은 일반 식자재마트와 달리 중간도매상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소비자와 생산지를 직거래로 연결해 최저가로 식자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생산지에서 직접 배송하기 때문에 식자재 구매의 주된 고민거리 중 하나인 제품 신선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며, 주문 후 1~3일 만에 고품질의 식자재를 무료로 배송해 준다.

이와 관련해 페이뱅크는 한국외식산업정보화센터와 제휴를 통해 페이뱅크에서 공급하는 안드로이드POS단말기에 식자재 수·발주솔루션을 탑재하고, 자영업자들을 위해 푸드앤박스를 설치비와 별도 사용료 없이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페이뱅크의 박용주 총괄팀장은 “외식산업 자영업자의 경영 부담을 완화시키고, 소상공인들의 가맹점 정보화시스템 보급을 통해 한국외식산업정보화센터와 협력하여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접목할 계획이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원하여 식자재 직거래형 유통서비스 보급을 가속화하고 전체 외식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제공=페이뱅크>
강인귀 deux1004@mt.co.kr  |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