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구 드 프랑스 "3월19일은 프랑스 음식 먹는날"

기사공유
오는 3월 19일 전 세계 레스토랑에서 프랑스 미식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더불어 그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대중들을 초대하여 1300개의 메뉴를 선보이는 저녁 식사를 제공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구 드 프랑스 (Gout de France / Good France)라 불리는 이 행사는 알랭 뒤카스 (Alain Ducasse) 와 프랑스 외무 국제 개발부와의 협력으로 조직된다.
구 드 프랑스 행사는 1912년, 같은 날, 같은 메뉴를 전세계 각 지역에서, 수많은 손님에게 대접한 에피쿠로스 저녁 (les Diners d’Epicure)을 처음 시행한 어귀스트 에스코피에 (Auguste Escoffier) 로부터 영감을 받아 진행되는 행사다.

이날 전세계 쉐프들이 그들의 레스토랑에서 “프랑스식” 메뉴를 제안하게 된다. 메뉴는 프랑스 전통 아페리티프, 차가운 앙트레 (entree froide), 가 따뜻한 앙트레 (entree chaude), 갑각류 혹은 생선 요리, 고기 혹은 가금을 이용한 요리, 프랑스 치즈 (혹은 치즈 셀렉션), 초콜릿 디저트, 와인과 프랑스 디제스티프 (식후 마시는 술)로 정해져 있지만, 레스토랑마다의 고유 음식 문화, 전통을 추가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다.
그리고 제철에 나는 신선한 재료와 각 지역의 특산물을 기반으로 최소한의 지방, 당, 염, 그리고 단백질을 사용한 특별한 메뉴와 음식을 모두가 즐길 수 있다.

메뉴의 가격은 레스토랑의 방침에 따라 달라지며, 참가 레스토랑은 환경과 건강과 관련된 현지 NGO에 5%의 수익을 전달하도록 장려된다.

참가하는 레스토랑의 국가, 또는 도시는 현재 www.goodfrance.fom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웹사이트를 통해 레스토랑 예약도 가능하다.

<이미지제공=프랑스관광청>
강인귀 deux1004@mt.co.kr  |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