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드라마 속 연인, 망고식스에서 만난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킬미힐미’(지성·황정음) 이어 ‘하이드 지킬, 나’(현빈·한지민) 제작 지원

▲ 망고식스는 한류스타 현빈 등이 출연하며 21일부터 방송하는 SBS 새 수목드라마 <하이드지킬, 나>를 제작지원하는 등 한류 마케팅으로 올해 해외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제공=망고식스)

‘장동건과 김하늘’, ‘이민호와 박신혜’가 연인으로 등장했던 드라마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은 중국, 미국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끈 대표적 한류 문화 컨텐츠로 꼽힌다.

이 드라마들은 한류스타 커플 출연, 국내 시청률 20% 돌파, 해외 배급 등 성공 방정식으로 큰 인기를 누렸다.

이 밖에도 공통점두 커플이 다른 작품임에도 같은 카페에서 만나고 같은 음료를 즐겨 마셨다. 그리고 그 카페와 음료도 작품을 따라 디저트 한류 시대를 열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두 작품을 제작지원하며 작품과 함께 인지도를 높인 '망고식스'는 브랜드 론칭 2년만에 해외 진출에 힘을 받아 해외 20개 매장을 열었다.

망고식스는 중국 등 지난 해 마스터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한 국가에서 실질적 성과 창출과 올 진출 예정 국가에서의 인지도 제고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서다.

망고식스는 지난 해 총 8건의 해외 마스터프랜차이즈(MF) 협약을 체결하며 중국(11개성 2개 직할시), 미국(7개주), 말레이시아 등 국내 시장의 수 십 배에 달하는 신규 사업 영토를 확보했다. 올해는 몽골,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와 북미 시장 개척을 노리고 있다.

이미 지난 7일 방송을 시작한 지성, 황정음 주연의 20부작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에 제작지원하고 있어 망고식스는 3월 중순까지 올 화제작으로 꼽히는 동시간대 두 드라마를 통해 집중적으로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다.

먼저 시작한 ‘킬미힐미’의 경우 중국 절강화책미디어가 공동제작사로 참여하는 등 차이나 머니가 투입된 중화권 공략을 위한 드라마다.

‘하이드 지킬, 나’도 인천아시안게임 홍보대사로 활동했을 만큼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배우 현빈이 출연해 국내외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현빈은 드라마 성공을 기원하는 중국, 일본, 대만 등 팬들로부터 쌀화환 등 선물 공세를 받기도 했다.

망고식스는 동시 방영하는 양 드라마에서 주연 배우들의 로맨스가 이루어지는 카페로 등장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